기사 메일전송
국립청소년우주센터, 고흥언론인 간담회 가져 - 상생협력을 통한 지역과 센터 발전 방안 등 모색
  • 기사등록 2020-02-13 16:27:0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국립청소년우주센터(원장 이상훈, 이하 우주센터)는 지난 12일 고흥 관내 기자협회 15명의 언론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고흥언론인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고흥국립청소년우주센터(이하사진/우주체험센터 제공)

이날 간담회에서 이상훈 원장은 지난해 우주센터 주요 성과와 올 한해 역점을 두고 추진해야하는 운영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체험시설을 최대한 활용해 고흥지역의 발전과 고흥을 널리 알리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신임 이상훈 원장

또한 이 원장은 우주센터의 현황 설명을 통해 “지난해 54개의 학교단체, 20개 청소년단체, 15개의 연수사업을 운영해 총 278개 단체, 4만5천여 명이 이용하는 등 많은 외래객이 방문 이용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지역행사인 고흥우주항공축제(5.2.~5.)에서 센터의 개방과 무료 부스체험을 운영했으며, 전남과학축전에서 나로우주과학관·교사연구회와 연합해 청소년 진로체험의 일환으로 항공우주분야 부스를 제공하는 등 지역 이미지 향상에도 기여해 왔다”는 등의 운영 성과를 설명 했다.

 

우주센터의 우주관련 체험 시설(사진/강계주 자료)

우주체험센터는 올해 전남도교육청과 상호업무협력 2차 협약을 체결해  협업을 통해 사회배려대상 청소년 지원 사업을 연중 18회를 운영해  1,200명의 청소년 활동비를 지원하고 고흥우주항공축제, 전남과학축전, 고흥우주항공경진전국대회 개최관련 우주센터 대회참가자 이용 지원 등 지역사회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업무를 추진계획을 세워두고 있다.

 


또한 ‘2020년 고흥방문의 해’와 고흥-여수 연륙·연도교 개통에 따른 센터 시설 개방 협조를 하는 등 지역발전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이상훈 원장은 “미래가 아닌 오늘 행복한 청소년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면서, “지역과 늘 함께 상생협력하여, 고흥지역의 자랑거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언론인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731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