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완도운항관리센터, 설 연휴 특별교통 안전관리 이상무
  • 기사등록 2020-01-28 16:58:5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재천 기자]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이사장 이연승) 완도운항관리센터는 2020년 설 연휴 특별교통기간(’20.1.23.~’20.1.27. 5일간) 중 현장중심의 안전관리로 단 한 건의 여객선 안전사고 없이 마무리하였다고 밝혔다.

 

공단은 특별교통 안전대책 일환으로 목포지방해양수산청 등 관계기관 및 각 선사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하여 귀성객 안전수송과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맞춤형 방안들을 논의하였고, 또한 선박 검사원 등 관계기관 합동 여객선 특별점검과 선원(종사자)을 대상으로 실시한 교육을 통해 안전한 바닷길 제공에 만전을 기하였다.

 

설 연휴 시작은 따듯한 날씨와 양호한 해상기상으로 많은 귀성객과 여행객이 완도를 찾았으나, 막바지에 남해상을 통과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많은 비와 함께 바다에는 높은 풍랑이 일어 운항에 차질을 빚었으나, 전체적으로는 전년대비 소폭 상승하였다.


특별교통 기간 중 여객선 증선 2척을 포함한 증회 총 153회를 실시하여 충분한 수송능력을 확보, 여객 5만7백여 명 및 차량 1만4천여 대를 수송하였다.

 

공단 김종주 완도운항관리센터장은“2020년 설 연휴는 단 한 건의 해양사고 없이 잘 마무리 된 것은 선사 및 선장을 포함한 종사자의 안전의식이 높고, 귀성객의 많은 협조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올 경자년(庚子年) 한 해에도 해양사고 제로(Zero)를 목표로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718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