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도 연합 진로진학캠프 가다
  • 기사등록 2020-01-23 17:52:1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임철환 기자]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이덕진)은 전라남도 연합으로 진행한 ‘2020 꿈드림 진로진학캠프’에 다녀왔다.

 

이번 진로진학캠프의 목적은 다양한 진로 정보를 접하기 어려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예술, 환경, 과학, 기술, 연예, 방송 등 다양한 분야의 체험과 진학 정보를 제공하여 자신의 진로에 관한 구체적인 목표를 세울 수 있게 하기 위함이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의 예산 지원을 받아 운영된 이번 진로진학 캠프는 2박 3일의 일정으로 영광과 서울에서 진행되었다.

 

첫째날은 목공샤프 및 플라워 캔들을 제작해보는 메이커 체험을 시작으로 전남안전체험교육센터에서 자연재해 및 안전사고를 예비하는 방법을 배우고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서울로 이동하여 연극을 관람하는 문화체험을 진행하였다.

 

둘째날은 청운학원 입시컨설턴트 이유빈강사와 함께하는 진학 컨설팅을 시작으로 한국잡월드에서 3가지의 직업체험을 진행하며 흥미를 느끼는 진로를 알아보고 그에 맞는 대학 진학 방법까지 터득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문화체험으로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체험하며 함께 간 친구 및 지도자와의 단합력과 친밀도를 높이는 시간을 보냈다.

 

마지막 날에는 동대문 DDP 체험을 통하여 다양한 문화와 다채로운 삶을 엿보는 시간을 가짐으로 다양한 것들을 받아들일 수 있는 포용성과 다채로운 시각을 기를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

 

진로진학캠프를 다녀온 청소년은 “이제 막 20살이 되어 이 캠프는 나와 맞지 않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대학을 진학할지, 취업을 해야할지 고민을 하고 있는 나에게 어떤 분야에 흥미가 있고 진로는 어떻게 정하면 되는지 목표를 정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 그리고 우리 센터만 간 것이 아니라 도연합으로 다녀와 더욱 더 뜻깊고 좋았던 시간이었다. 진로에 대해 막연하게 고민하고 있던 나에게 이런 기회를 주어서 고맙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는 여성가족부 산하 사단법인 두리사랑상담치료연구소가 장성군에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지원 및 학업복귀와 자립을 위한 지원 등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검정고시 대비반(스마트교실)을 운영 중이다.

 

또한, 학업중단숙려제를 운영하여 학업을 중단하려는 위기에 처한 청소년에게 학교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꿈드림센터로 전화(061-393-1387)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716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사전투표 첫날 소중한 한 표 행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