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군 북이면, 설맞이 기부행렬 이어져 - 이장협의회장, 삼삼회, 대한적십자사 장성지구협의회 등 이웃사랑에 함께…
  • 기사등록 2020-01-22 14:52:4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임철환 기자] 민족대명절인 설을 맞아 장성군 북이면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행렬이 이어져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먼저 김요현 북이면 이장협의회장은 북이면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취약가구를 위한 백미 20kg 20포를 전달했다.

 

김요현 회장은 지난 2006년부터 14년 동안 한해도 거르지 않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백미를 기탁해 오고 있다. 김 회장은 백미 기탁뿐 아니라 본업인 개인택시 운전을 하면 서 거동이 불편한 마을 어르신을 택시비를 받지 않고 모셔다 드리고,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에도 앞장서 주민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이어 북이면 삼삼회(회장 박흥구)는 ‘2020년 이웃돕기 사업’의 일환으로 기탁한 백미 10kg 22포를 지역의 어려운 가구를 직접 방문 전달했다. 삼삼회는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밝은 지역을 만들기 위해 이 같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대한적십자사 장성지구협의회(회장 정이남)는 지난 11일 북이면사거리전통시장을 찾아 상가 상인과 시장을 찾은 주민들을 위해 따뜻한 떡국을 대접하였으며, 북이면 사가전통시장 상인회(회장 이호용)도 100만원 상당의 수산물 26세트를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한편 북이면의 다양한 사회단체와 지역기업도 나눔에 함께해 지역에 온기를 더했다. △북이다솜골교육공동체(대표 박희자) 성금 36만원 △한미사료(대표 노현)의 성금 20만원 △주민 강조원 씨 성금 30만원 △시골살이협의회(대표 임형열) 성금 20만원의 기탁이 이어졌다.

 

김윤순 북이면장은 “지역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각종 단체 및 주민들의 선한 베풂이 이어져 더불어 사는 따뜻한 공동체 문화 형성에 많은 분들이 기여해 주셨다”면서 “지속적인 이웃사랑 실천으로 나눔 문화 및 이웃을 배려하는 마음이 널리 퍼져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715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