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0년, 대마 전기자동차산업단지 입주 줄을 서다 - 초소형 전기차‘마카롱’생산 ㈜케이에스티일렉트릭과 투자협약 체결
  • 기사등록 2020-01-17 14:43:0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15일 초소형 전기차 및 배터리 교환형 충전기 생산업체로 모빌리티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는 ㈜케이에스티일렉트릭(대표 김종배)과 대마 전기자동차산업단지 입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투자협약을 체결한 ㈜케이에스티일렉트릭은 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 전문위원으로 활동중인 김종배 대표를 중심으로 현재 모빌리티 분야의 유망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지난 달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 위원회가 공동 주최한‘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 2020’에서 4차 산업혁명 대상을 받으며 더욱 주목받고 있는 기업이다.

 

최근에는 ‘마카롱’이라는 브랜드로 초소형 전기차를 개발하여 모 대형마트에 3월 출시를 계획하고 있어 영광군이 모빌리티 중심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파트너가 될 것이다.

 

또한 ㈜케이에스티일렉트릭은 대마 전기자동차산업단지 16,529.3㎡(약 5천평)부지에 34억 원을 투자하여 초소형 전기차 생산 공장을 설립‧운영하여 50여 명의 고용창출을 계획하고 있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이번에 투자협약한 ㈜케이에스티일렉트릭은 모빌리티 분야에서 각광받고 있는 기업으로 이전부터 비전 있는 기업이라고 생각했는데 우리 군과 투자협약이 이루어져 매우 기쁘고, 대마 전기자동차산업단지의 대표 기업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711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구례군, 지리산 배경 산수유꽃/매화나무
  •  기사 이미지 새하얀 눈으로 덮인 보성 차밭 설경
  •  기사 이미지 담양의 올겨울 첫 설경(雪景) ,관광지 곳곳 ‘장관’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