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독자투고] 겨울방학 어린이 안전사고 주의 - 영광119구조대 정명진
  • 기사등록 2020-01-14 17:40:53
기사수정

요즘 겨울방학기간동한 계절에 어울리지 않는 따뜻한 날씨 때문에 각종 야외활동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인라인 킥보드, 자전거 등의 경우 가족 레포츠로 자리 잡아 가고 있는 추세이며 이에 비례하여 사용자의 각종 사고가 급증하고 있어 안전사고예방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놀이기구 사고를 유형별로 보면 어린이들이 주로 처음에 접하는 킥보드, 인라인스케이트가 가장 많았고, 그 다음은 자전거 순 이었으며 사고발생장소로는 도로 및 주택가 주변 길가에서 가장 많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빈번하게 발생하는 놀이기구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헬멧과 무릎, 팔꿈치, 손목보호대 및 장갑을 착용하여야 한다.


초보자의 경우 반드시 정지하는 방법과 넘어지는 방법 등 기초적인 교육을 받은 후 이용토록 하고 본인의 실력을 넘어서는 행동이나 가속을 하지 않아야 한다.

 

또한 바퀴달린 놀이기구는 가급적 놀이기구 전용장소에서 타도록 하고 이러한 장소가 없을 경우 차량 및 자전거 등의 통행이 없고 굴곡이 심하지 않은 평탄한 장소에서 타도록 한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안전사고는 내 스스로 예방한다는 마음으로 이러한 놀이 시 각종 안전수칙을 준수하고 각급 유치원, 학교 등에서는 안전교육을 철저히 시행하며 운전자들 또한 내 가족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운전에 조심하여 단 한건의 안전사고도 발생치 않도록 노력하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709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사전투표 첫날 소중한 한 표 행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