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순군, 새해농업인 ‘복숭아 품목 교육’ - 17일 복숭아 교육으로 농가소득 향상에 앞장
  • 기사등록 2020-01-14 17:31:4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한상일 기자]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17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농업인 100명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 주관으로 ‘2020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의 품목 교육의 하나인 복숭아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복숭아 고품질 재배기술을 주제로 진행하며 토양관리, 병해충 관리 등 현장 애로 기술에 대한 해결 방안과 사례를 중심으로 한다.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농업환경 변화에 따른 농정 방향을 비롯해 농업 재해, 농약 안전 사용기술, 기후변화 대응, 돌발 병해충 방제 등에 주안점을 두고 읍․면별 벼․고추 교육과 함께 농업기술센터 교육장에서 품목별 교육으로 추진되고 있다.

 

특히, 품목 교육은 지난해 추진한 농업인 교육 수요조사 결과를 반영해 운영 계획을 수립했다.

 

복숭아 교육은 인기가 많아 매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으로 추진해 한해 농사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도록 했다.

 

품목 교육으로 복숭아 이외에 내수면 양어, 단호박, 농업경영, 농작업 안전, 친환경 인증 사업자 대상 교육으로 편성되어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지역에 맞는 재배 기술과 정보 등을 농업인들에게 신속하게 전달해 올해도 고품질의 명품 복숭아를 생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농업인의 참여를 당부했다.

 

자세한 교육 일정은 화순군농업기술센터 역량개발팀(061-379-5452)에 문의하거나 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709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하늘에 열린 애플수박 1인 가구에 최고
  •  기사 이미지 함평엑스포공원, 촉촉이 젖은 수련
  •  기사 이미지 옐로우시티 장성 “노랗게 노랗게 물들었네”
인터넷광고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