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소방서, 설 연휴 대비 화재예방대책 추진 - 소방특별조사, 취약지역 지도방문 및 순찰, 화재특별경계근무
  • 기사등록 2020-01-14 10:07:0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 기자] 여수소방서(서장 김창수)는 민족 최대 명절인 설 연휴를 앞두고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 화재예방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소방서는 평소보다 많은 인파가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전통시장, 영화관, 판매시설 등 다중이용시설 50여개소에 대한 소방특별조사를 실시하고, 주요 취약대상에 대해 소방간부 지도방문 안전컨설팅 및 고향 집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홍보 캠페인 등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연휴기간인 23일부터 28일까지 특별경계근무기간으로 지정해 관서장 중심의 현장대응ㆍ상황관리로 초기대응체계를 강화하고, 불특정 다수인의 출입이 많은 전통시장 등에 화재예방 기동순찰을 강화하는 등 긴급대응태세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설 연휴기간 여수~고흥간 연륙·연도교가 임시 개통됨에 따라 현장적응 및 긴급구조훈련과 현장점검을 통한 위험요소 도출 및 해상교량 사고사례 분석으로 맞춤형 긴급구조종합대책을 추진 할 방침이다.

 

김창수 서장은“설 연휴 기간 크고 작은 안전사고 발생이 증가하는 만큼 화재 위험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고 신속한 현장대응체계를 구축해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24시간 화재 예방 감시체계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708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