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한두드림스페이스 유명 크리에이터와 함께한 토크 콘서트 - 교육참가자 평균 채널 성장률 253% 달성
  • 기사등록 2019-12-23 09:03:06
기사수정
<신한 두드림 크리에이터 교육> 컨설팅 과정 수료생과 이들이 만나보고 싶은 크리에이터를 초청해 토크콘서트와 네트워킹을 가졌다.참가자는 롤 모델 크리에이터에게 궁금했던 점과 채널운영에 대한 조언을 구하는 등 뜨거운 분위기 속에 성황리에 마쳤다.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 지난 12월 20일(금) <신한두드림스페이스>에서 ‘신한 두드림 크리에이터 교육과정’에 참여한 전체 교육생과 유명 크리에이터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및 네트워킹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한 두드림 크리에이터 교육’은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전문적으로 교육하고 양성하기 위해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본 교육 기본과정(구독자 수 1천 명 내외)에 참여한 크리에이터들은 교육 전후 채널 성장률 253% 이라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였으며, 이번에 컨설팅 과정(구독자 수 1만~10만명 내외)을 수료한 크리에이터들 역시 채널 구독자 수 및 수익률 측면에서 큰 폭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컨설팅 과정 우수 교육생으로 선발된 교육생들에게 상금을 전달했다. 이후 진행된 강연 및 토크콘서트에는 100만명 이상의 구독자로 주목받고 있는 크리에이터 ‘솔파(solfa)’와 ‘제이키아웃(Jaykeeout)’이 참여해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기획력’이라는 주제로 교육생들과 대화를 나누었다. 

토크 콘서트 이후에는 유쾌한 분위기 속에서 베스트 드레서 선발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자유 네트워킹을 통해 서로 정보를 교류하고 협업 콘텐츠를 논의하는 등 채널을 폭넓게 확장할 수 있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신한두드림스페이스>에서는 2020년에도 성장 가능성이 있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육성하기 위한 본 교육 과정을 계속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올해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던 전문가들의 채널 분석, 수익화를 위한 교육 및 개별 컨설팅 등을 강화하면서 전문적인 주제를 다루는 채널도 발굴하여 육성할 계획이다. 

한편, <신한두드림스페이스>에서는 크리에이터 교육 뿐만 아니라, 크리에이터를 만나고 청년들의 꿈을 확장할 수 있도록 돕는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영 크리에이터들의 재기 발랄한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는 ‘마주치장’ 등 크리에이터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

<신한두드림스페이스>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www.understandavenue.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695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