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교육청 회복적 생활교육 리더양성과정 41명 수료 - 160시간 연수일정 소화, 회복적 생활교육 확산 역할
  • 기사등록 2019-12-15 08:57:4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 전남 도내 교사 41명이 회복적 생활교육 전문가로 탄생했다.

 

전라남도교육청(장석웅 교육감)은 12월 14일(토) 보성군청소년수련원에서 회복적 생활교육 리더양성과정 직무연수 수료식을 갖고 연수일정을 마친 41명에게 영예의 수료증을 전달했다.

 

전남 학교의 회복적 생활교육을 이끄는 전문가를 양성할 목적으로 마련된 이번 직무연수는 지난 2월 15일 시작해 160 시간 과정으로 진행됐다.

 

‘회복적 생활교육’은 처벌위주의 생활지도 방식에서 벗어나 따뜻한 생활교육과 관계회복을 통해 평화로운 학교문화를 정착시킨다는 취지로 도입된 ‘민선3기 모두가 소중한 혁신전남교육’핵심 정책 중 하나이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41명은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돼 주말연수 월 2회, 숙박연수 3회 등의 연수일정을 소화했으며, 이론 습득과 현장 실천 우수사례를 공유하면서 회복적 생활교육 역량을 강화했다.

 

특히, 학년초 회복적 학급 운영, 문제해결서클 운영 등을 연수 내용에 포함시켜 학급 내 갈등을 회복서클로 해소하고 구성원 간 갈등조정, 비폭력대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상대방의 입장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능력을 키우는 데 집했다.

 

연수를 마친 교사들은 학교 현장에서 회복적 생활교육을 실천함은 물론 학교 컨설팅 및 각종 교원연수의 강사로 활동하는 등 회복적 생활교육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689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