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대 LINC+사업단, 세라믹 산업 세미나 개최 - 전국 첨단세라믹 관계자 60여명 참석, 소재R&D 기획 및 일본 수출규제 현안 …
  • 기사등록 2019-12-10 10:49:2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원유 기자]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이하 LINC+사업단, 단장 이상찬)은 지난 12월 5일(목) 전남 테크노파크 세라믹센터 회의실에서 사단법인 전남 세라믹 협의회를 비롯한 전국 산·학·연·관 첨단세라믹 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라믹산업 정기 총회를 비롯해 소재 R&D 기획 및 일본 수출규제 현안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목포대학교 LINC+사업단, 목포대학교 세라믹산업 기술연구소, 전남테크노파크 세라믹산업 지원센터, 전남 세라믹 협의회, 전남대불산학융합원, 목포시청이 함께 진행했다.

 

세미나에서는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소재 R&D 기획 및 일본 수출규제 현안 발표를 통해 정부 R&D 정책 동향을 소개했고 반도체용 세라믹 소재 적용 현황 등 대한 논의와 함께 전남 세라믹산업발전에 크게 기여한 업체와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감사패를 전달하는 행사도 진행하였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세라믹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기업인 이외에도 김종식 목포시장을 비롯하여 지자체 및 유관기관 등 많은 산·학·연·관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이번 세미나로 산·학·연이 협력하여 세라믹산업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 목포시에서도 세라믹산업이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서부터 생산까지 최선을 다하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LINC+사업단과 세라믹센터는 앞으로도 세라믹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이러한 세미나를 지속해서 지원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685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