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울태권도, 연탄배달 행사로 저소득 노인 가정에 따뜻한 온기 나눠
  • 기사등록 2019-12-09 18:28:0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원유 기자]목포 옥암동에 위치한 한울태권도(관장 정환식)가 지난 7일 유치부, 초등부 20명과 함께 저소득 어르신 가정에 연탄 400장 배달과 기부금을 모아 한울태권도 이름으로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에 총 50만원을 기부했다.

 

목포 구도심에는 아직까지 연탄을 쓰고 있는 가정이 많이 있다. 하지만 매 년 오르는 연탄 가격(2019년 기준 1장당 870원)에 저소득 어르신들은 겨울만 되면 옷을 두겹, 세겹 깔고 하루 하루를 버티고 있는 실정이다.

 


이 날, 연탄을 지원 받은 어르신은 “그렇지 않아도 연탄이 얼마 남지 않아서 어떻게 해야 하나 걱정이었는데 너무 고맙고, 또 고맙다”라고 마음을 표현했다. 한울태권도에서는 주민센터와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의 추천을 받아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노인 가구에 먼저 지원했다.

 

이번 행사에는 한울태권도 유치부, 초등부들과 함께 한 연탄 배달 봉사에 더해 그들의 가족들이 기부금을 함께 해준 것에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봉사에 참가한 강성원 군은 “어르신 가정이 이번 겨울은 걱정 없이 따뜻하게 나셨으면 좋겠어요. 힘은 들었지만 다음에도 기회가 있다면 또 참여하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 한울태권도 정환식 관장은 “아이들을 지도하는 입장에서 운동도 중요하지만 남을 배려하고, 나눔의 즐거움을 배울 수 있는 행사를 계속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685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