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0년 가장 여행하고 싶은 힐링 관광도시 될 터” - 강진군, 푸소체험 운영농가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기사등록 2019-12-05 15:23:3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강진군이 지난 5일 ‘2019 푸소체험 운영농가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 을 개최하고 본격적으로 내년도 푸소체험 관광객 맞이에 나섰다.

 

다산베아체&리조트에서 1박2일 동안 개최하는 워크숍에는 이승옥 군수를 비롯한 전체 푸소체험 운영농가 115명이 참여했으며 푸소사업의 발전을 도모하는 토론과 전문강사를 초빙한 특강으로 진행됐다.

 

이 날의 행사에서는 올해 푸소사업 운영성과를 공유하는 한편 앞으로 시정․개선해야 할 분야를 발굴하고 구체적 해결방향에 대한 논의를 진행해 푸소체험 운영농가의 의지를 새롭게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어 내년도 푸소체험 운영계획 설명 및 푸소 체험료 인상 등 달라진 내용을 소개하며 내년도 사업 설계의 구체적 로드맵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의는 이승옥 군수의 특강과 함께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푸소체험 프로그램 활성화 전략과 친절 서비스 및 운영개선 방안에 관한 강의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특별 강연에는 김성주 박사와 박희정 교수가 강연자로 나섰다. 김성주 박사는‘푸소체험 프로그램 활성화 전략’이라는 주제로 국내외 농촌관광의 선진사례를 소개하고 농산물 생산농장에서 농업 테마파크로 진화 등 5가지의 성공전략에 대해 설명했다.

 

두 번째 강의에 나선 박희정 교수는 ‘농촌민박과 한옥체험업에 필요한 홍보마케팅’을 주제로 시설관리, 관광객과 소통하는 방법 등 푸소체험 운영농가가 현장에서 필요한 부분에 대한 맞춤형 강좌를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강진이 체류형 관광지로 자리매김하고, 푸소사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푸소체험 운영농가 여러분 각자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운영농가의 ‘위생․청결, 침구류 관리, 친절 응대는 물론 안전사고 예방 등 가장 기본적이며 작은 것부터 실천해 나가야 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올해 푸소체험 참여자는 11,640명(학생 8,489명, 공무원 등 3,151명)으로, 지난해 대비 이용객이 1,400명 늘었다. 현재까지 총 10억 원의 농가소득이 발생했으며 이는 지금까지 역대 최고의 사업성과이다.

 

군은 현재까지 푸소체험 참여자를 중․고등학생 위주로 운영하였으나 내년부터는 일반인 및 직장인으로 이용 고객을 확대하기 위해 일주일동안 강진에서 살면서 관광지를 둘러보고 농촌생활을 체험하는‘생활관광 활성화사업’을 새롭게 추진할 예정이다.

 

또 푸소체험의 인프라 확대를 위해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70억원)의 일환으로 푸소센터 건립, 특색있는 체험프로그램 개발을 추진해 ‘국민들이 가장 여행하고 싶은 힐링 관광도시 강진’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683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사전투표 첫날 소중한 한 표 행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