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 동구, 아이들 위한 인형극 공연 - 보육기관 5개소 대상
  • 기사등록 2019-11-25 23:09:2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 기자]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25일부터 관내 보육기관 5개소를 순회하며 ‘찾아가는 건강 인형극’을 개최한다.

 

이번 인형극 공연은 어린이들이 알레르기 질환에 대한 지식을 자연스럽게 습득하고 평소에도 올바른 건강생활 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인형극은 ‘아토피야 잘 가라’라는 제목의 작품으로, 숲속 동물마을에 살고 있는 토끼가 아토피 피부염에 걸려 꿀돼지의 도움으로 아토피 예방법을 배우는 와중에 사냥꾼에게 잡혀간 호랑이를 구해내는 이야기를 유아의 눈높이에 맞게 구성했다.

 


인형극은 이달 25일 백합어린이집(동구 소태동)을 시작으로 내달 2일 전남대학교병원어린이집(동구 금동)까지 모두 5개 보육기관을 방문해 공연한다. 대상기관은 아토피·천식 안심학교에 참여하는 보육기관 중에 인형극 신청순서와 그간의 안심학교 참여 정도 등을 반영해 선정했다.

 

동구 관계자는 ″아토피 피부염은 아동기에 흔히 나타나며, 적절한 치료가 지연되면 성인기까지 지속될 수 있는 만큼 유아기 때부터 예방관리가 중요하다“면서 ”동구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다양한 아동기 건강관리 정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675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