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전남아동옹호센터, 아동이 안전한 무안 만들기 업무협약 체결
  • 기사등록 2019-11-19 18:12:2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전남아동옹호센터(소장 박정연)는 11월 19일(화) 무안군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함께 청계초등학교에서 <아동이 안전한 무안만들기> 프로젝트를 시작하였다.

 

이번 행사는 통학로 위험 환경으로부터 아동을 보호하고 아동이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프로젝트로 통학로 안전 연합캠페인, 업무 협약식, 옐로카드 전달 순서로 진행되었다.

 

지역사회를 대표하는 무안군청 김산 군수, 무안군의회 이정운 의장, 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 정재철 교육장, 무안경찰서 조장섭 서장, ㈜한전 KPS 조영래 처장이 참석했으며 청계초등학교 강혜선 교장 및 청계초등학교 아동정책참여단, 학부모회등 60여명이 참여하여 아동의 통학로 안전을 위하여 지역사회가 한목소리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한전 KPS(사장 김범년)의 후원을 통해 옐로카드가 배포되었다. 교통안전용품인 옐로카드는 학생들의 가방에 착용하여 낮에는 시인성이 높은 노란색으로, 밤에는 빛을 반사하여 어린이들의 안전한 보행을 지켜주는 역할을 한다.

 

㈜한전 KPS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2019년 전남 무안군 초등학생에게 옐로카드 5,000여장을 전수 배포하며, 2021년까지 무안군 초등학교 1학년 신입생을 대상으로 매년 배포 할 예정이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전남아동옹호센터에서는 오늘의 행사를 시작으로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한 다양한 네트워크 활동을 진행 할 예정이다.

 

※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아동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있는 아동옹호대표기관으로 통학로 안전을 위한 인식 및 제도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옹호활동을 펼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670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