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군 어린이의회.권리모니터링단, 국회탐방 및 문화체험
  • 기사등록 2019-11-19 17:38:1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임이성 기자]지난 11월 15일(금)~16일(토) 장흥군청소년수련관(관장:전태진)은 2019년 장흥군어린이의회, 장흥군어린이권리모니터링단과 함께 1박2일 국회탐방 및 문화체험을 다녀왔다.


첫날, 상암MBC 방송직업체험교실에서 창의성 멘토링 교육과, 앵커 연습 및 체험, MBC월드 견학을 통해 방송미디어에 대한 이해와 호기심을 충족시켰다.

 

그리고 63스퀘어 아쿠아플라넷, 63아트 전망대를 구경하며 문화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이튿날, 국회의사당 본회의장에서 국회의 역할, 본회의장에 대한 설명을 들었으며, 헌정기념관에서 임시 의정원부터 현재까지의 의정사, 국회의 기능과 활동상과 관련된 다양한 자료들을 보며, 느끼고,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이번 체험에 참가한 장흥군어린이의회 남해록(장흥초,6)은 “국회가 하는 일에 대해 더 자세히알게 되었고, 어린이의회를 하면서 국회를 방문하니, 뿌듯했다.”고 말했다.

 

장흥군어린이모니터링단 정훈(장흥초,6)은 “방송국에서 앵커 체험이 떨렸지만 재밌었다. 기억에 남는 캠프 중 하나가 될 것 같다. 너무 즐거웠다.”라고 말했다.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기획하고 진행하는 장흥군청소년수련관에서는 12월중 청소년현장체험활동, 고3수능이후 프로그램 등도 운영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670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