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허영호 민주평통 광주북구협의회장,사랑의 김장김치 후원금 천만원 기탁 - 북구관내 돌봄이웃 및 사회복지시설을 위한
  • 기사등록 2019-11-15 10:22:1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태수 기자]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북구협의회 허영호 회장은 14일 광주 북구 청장실(문인 북구청장)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후원금 1,0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문인 북구청장청장, 자치행정국장, 주민자치과장, 희망복지과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전달한 성금은 북구 마중물 나누미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돌봄이웃 및 사회복지시설에 지원할 예정이다.

 

광주 북구 마중물 나누미 사업은 저소득층 및 사회복지시설 등을 지원하는 사업인데 광주사회복지 공동모금회를 통한 지정기탁 방식으로 기탁하며 일시납 현금 납부로 한다. 현재 북구 마중물 나누미 모금사업 모금액은 633,500 천원이다.

 

허 회장은 "쌀쌀해지는 날씨와 다가오는 김장철을 맞아 어르신과 아이들이 아삭한 김치를 먹고 건강하고 훈훈한 겨울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허영호 회장은 전남 담양 출생으로 전남대학교 경영학 박사 취득 후 현 전남대학교 총동창회 부회장을 맡고 있으며 평화통일에 증진한 공로로 2014년 대통령 표창과 대한민국을 빛낸 21세기 한국인 상, 2016년 광주광역시장상, 전라남도지사 상, 2017년 대한민국 나눔 대상, 2018년 아름다운 납세자상, 기획재정부 장관상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허 회장은 전남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이자 전남 2호 패밀리 아너 소사이어티로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금까지 5억 원을 기부하는 등 1998년부터 지금까지 각종 성금 기탁 및 봉사활동 등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돕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668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사전투표 첫날 소중한 한 표 행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