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IWPG 부산경남동부지부, UN전몰용사께 추모의 마음을 담아 - UN기념공원 환경정화 봉사활동 펼치다
  • 기사등록 2019-11-14 08:37:51
기사수정

(사)세계여성평화그룹 부산경남동부지부(IWPG, 김해 지부장 윤정옥)는 회원 70여명과 지난 12일 UN기념공원(부산시 남구 유엔평화로 93)에서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펼쳤다.     

 

UN기념공원 환경정화 봉사활동(제공=IWPG)

 

IWPG 부산경남동부지부 내 김해, 부산, 울산, 창원, 진주 5개 지부는 6.25 한국전쟁에 참여해 숭고한 피를 흘리신 UN전몰용사의 희생에 감사하며 추모하는 마음을 담아 지난해 5월부터 UN기념공원에서 매달 둘째 주 화요일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UN기념공원(제공=IWPG)

 

윤정옥 지부장은 “매달 UN기념공원에서 UN전몰용사들을 추모하는 마음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묘역 정화 봉사활동을 통해 나라를 위해 목숨바친 6.25참전 전몰용사에 감사한 마음을 다시한번 느끼는 시간이 되었다” 고 밝혔다.      

 

제임스 그룬디 봉사자교육(제공=IWPG)

 

봉사에 참여한 시민 채경진 님은, “봉사활동을 하면서 울기도하고, 봉사 후에는 우리를 위해 피흘려 돌아가신 UN전몰용사들께 조금 이나마 보답한 거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계속 봉사활동에 기쁘게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UN기념공원을 방문한 미국인 관광객들은 IWPG의 묘역 정화 봉사활동을 보며 “UN전몰용사들을 대신하여 감사함을 전하고 싶다.”며 “감사합니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UN기념공원에 방문한 미국인 관광객과 함께(제공=IWPG)

 

IWPG는 UN 경제사회이사회(ECOSOC)와 글로벌소통국(DGC)에 등록된 NGO단체로서, ‘어머니의 마음’으로 평화 국제법 지지와 촉구, 여성평화교육, 평화문화 전파 사업을 주로 하고 있으며, 지역 사회를 위한 봉사 활동과 평화문화 전파 활동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667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