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득량남초, 6학년 진로체험 캠프 프로그램 - 우리들의 꿈을 찾는 소중한 시간
  • 기사등록 2019-11-12 17:45:2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전남 보성군 득량남초등학교(교장 백우현)는 지난 12일 6학년 학생 8명과 인솔교사 2명이 참여한 가운데「6학년 진로체험 캠프 프로그램」을 보성군청소년수련원에서 운영하였다.

 

이번 진로체험 캠프 프로그램은 중학교 입학 전 6학년 학생들에게 자신의 진로에 대한 탐색 시간을 통해 다양한 직업을 미리 경험해 보며 이를 통해 자신의 꿈에 한발자국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다.


특히 보성군청소년수련원에서는 학생들의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진로 직업 관련 전문 강사들의 체계적인 지도가 이루어지고 있는 시설로 평가받고 있다.


간단한 오리엔테이션 및 프로그램 안전교육을 실시한 득량남초 6학년 학생들은 녹차쿠키 체험을 시작으로 다양한 진로 관련 프로그램을 체험하였다.

 


또한 암벽 클라이밍 체험을 통해 학생들에게 도전 의식과 자신감을 높일 수 있었으며, 과학 교과와 연계한 우주 천체관측 및 투영 체험에서는 교과서에서 익힌 다양한 지식들을 실제 생활에서 적용해 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이번 진로체험 캠프 프로그램에 참여한 6학년 박○○은 “친구들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해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라며, “특히 평소 우주에 관심이 많았는데 오늘 천체관측 프로그램으로 인해 막연했던 내 꿈을 머릿속으로 그려볼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백우현 교장은 “이번 진로체험 캠프는 올해 졸업하는 6학년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해 줄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라며 “학급에서도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다양한 방식으로 탐색하며 관심 있는 직업에 대해 간접경험을 할 수 분위기를 조성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666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