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 남면 금오도 해안가 16명 승선한 낚싯배 좌초, 경미환자 1명 발생
  • 기사등록 2019-11-08 21:41:5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박문선 기자]  전남 여수시 남면 금오도 해안가에 16명이 승선한 낚싯배가 좌초되었으나, 큰 인명피해는 발생치 않았다.

 

여수해양경찰서(서장 이철우)는 “오늘 오후 3시 2분경 여수시 남면 금오도 학동 해안가에 낚싯배 A 호(9.77톤, 승선원 16명, 여수선적)가 좌초되었다며, 마을주민이 발견하고 해경에 신고하였다”고 8일 밝혔다.

 

신고를 접수한 여수해경은 신속히 경비함정 2척과, 해경구조대, 돌산해경파출소 구조정 등 구조 세력을 급파하였으며, 여수연안 VTS에서는 사고 해역 항행하는 선박 대상 안전방송을 지속적으로 실시했다.

 

이어 현장에 도착한 돌산해경파출소 구조정 확인 결과, 낚싯배 A 호는 우현 30도 가량 기울인 상태로 해안가에 좌초되었다.

 

또한, 낚시객 14명 전원은 육상에 하선한 상태로 선체 파공 및 침수, 해양오염은 없으나, 낚시객 중 1명이 좌초 충격으로 인해 오른쪽 발등에 단순한 타박상을 입어 남면 우학 보건지소에서 응급처치를 받고 여객선 이용 여수 소재 병원 진료 차 이동하였다.

 

해경 관계자는 “선장 상대 음주측정 결과 이상이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정확한 사고 경위를 위해 선장 및 선원 등을 상대로 조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낚싯배 A 호는 오늘 오후 1시 30분경 여수시 국동항에서 승객 14명을 태우고 출항, 남면 금호도 월포마을 앞 해상 이동, 졸음 운항 중 해상에 설치된 정치망 어장을 피하려다 해안가에 좌초되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663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