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산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ITQ 컴퓨터 자격과정 9명 합격 성과
  • 기사등록 2019-11-08 16:54:4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한상일 기자]광주 광산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광산구꿈드림, 센터장 하영자)는 지난 9월부터 현대직업전문학교 컴퓨터실에서 학교밖청소년 11명 대상으로 ‘ITQ 컴퓨터 자격과정’을 운영하였다.

 

ITQ 정보기술자격이란 정보화시대에 필요한 정보기술능력과 활용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학교밖청소년들의 진로계발에 도움을 주고, 실질적인 자립에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하였다고 한다.

 

이번 ITQ 컴퓨터 자격과정은 9월 2일 첫 회기 수업을 시작으로 ITQ 한글과정을 매주 월, 화 운영하여 매 회기 2시간씩 총 10회기 수업 진행하였고, 10월 12일에는 2019년 10회 ITQ 정기시험도 치루었다. 그 중 9명이 아래한글 분야 합격하였다고 한다.

 

광산구꿈드림의 하영자센터장은 “학교밖청소년들이 컴퓨터를 다루는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되며, 이는 이후 대학진학 및 사회진입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광산구꿈드림은 지속적으로 학교밖청소년들의 자립을 위한 다양한 과정을 모색하고 있다.”고 전했다.

 

ITQ 아래한글에 합격한 청소년 A도 “공모전이나 원서를 쓸 때 한글을 이용해야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올바른 활용법을 익힐 수 있었고, 자격증을 딸 수 있어서 자신감이 많이 높아졌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광산구꿈드림은 여성가족부가 전국에 시행하는 학교밖 청소년 사업으로 2015년부터 광산구청이 (사)인재육성아카데미(대표: 강행옥)에 위탁 운영하고 있다.

 

광산구꿈드림은 다양한 계기로 학업을 중단 또는 유예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성공적으로 자신의 발달 과업을 완성해나갈 수 있도록 학업 복귀 및 자립을 위한 다양한 경로의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광산구꿈드림은 지난 10월 30일 새로운 장소로 이전하여 학교밖청소년 지원을 지속하고 있다(광산구 무진대로 246-7, 2층 우산동 행정복지센터 맞은편).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663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철우 보성군수 첫 수매 현장 찾아
  •  기사 이미지 [현장르포] 11월 11일이 무슨 날?
  •  기사 이미지 실업축구, 내셔널리그 결승전 경기결과 강릉시청 우승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