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동부보훈지청, “제1회 호국영웅 조달진 소위 추모제” 개최
  • 기사등록 2019-10-17 16:25:4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전남동부보훈지청(지청장 김경탁)은 17일(목) 순천 엘리시아웨딩컨벤션에서 6·25전쟁영웅 조달진 소위의 넋을 추모하고, 그 분의 숭고한 위국헌신 정신을 후세에 널리 알리고자 “제1회 호국영웅 조달진소위 추모제”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사)조달진소위추모사업회가 주최하고 순천시와 전남동부보훈지청 및 순천 제7391부대 조달진대대의 후원으로 개최되었으며, 순천부시장, 순천시교육장 등 각계각층 인사와 보훈단체, 국군장병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모영상물 상영, 추모패 전달, 추모사, 추모헌시 낭독, 진혼무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조달진소위 추모제는 앞으로 지역의 호국정신 확산과 역사교육 함양의 장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꾸준히 이어갈 전망이다.

 

김경탁 지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조달진소위의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고 추모하며 명예를 드높이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오직 나라를 위해 몸과 마음을 바치신 호국영령들의 값진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하는 계기가 됐다.”라고 밝혔다.

 

한편 추모제에 앞서 지난 16일에는 (사)조달진소위추모사업회 회원들과 문중대표, 지역주민 50여명은 순천시 주암면에 위치한 조달진소위 흉상을 먼저 참배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646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