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암군 “퀴즈로 배우는 청렴골든벨”대회 개최 - 청렴도 잡고! 재미도 잡고!
  • 기사등록 2019-10-16 16:25:4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영암군은 지난 15일 군 직원을 대상으로 “퀴즈로 배우는 청렴골든벨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청렴골든벨 퀴즈대회는 부서별 대표로 선발된 총 100여명의 직원이 팀별, 개인별로 나누어 청탁금지법 및 공무원행동강령에 대해 OX퀴즈, 단답형, 주관식 문제를 풀이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는 KBS <도전! 골든벨>과 유사한 서바이벌 형식을 취해 자칫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청탁금지법 등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기획 되었다.

 

특히, 이번 대회 팀별 대항전에서는 덕진면사무소가 최우수상. 개인별 대항전에서는 투자경제과 이우석 주무관이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손점식 영암 부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 직원들이 함께하는 이번 퀴즈대회에 청탁금지법을 쉽고 재미있게 배우길 바란다”며 “공직사회의 부패관행을 타파하고 ‘청렴한 영암’을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영암군에서는 지난 7.1일 민선 7기 1주년을 맞이하여 “청렴한 당신 영암군의 얼굴입니다”란 입간판을 군 청사 외벽에 게첨하여 청렴 의지를 새롭게 다지고 있으며, 청렴도 상승을 위해 “역사 속 인물로 본 청렴” 강의, 청렴 자가진단시스템 운영, 청렴서약서 작성, 청렴 표어 제작 등 다양한 청렴정책을 시행중에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645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