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성 경력단절 예방주간…경력 잇기 캠페인 - 전남광역새일센터, 전국 8개 센터와 함께 ‘윙크’ 활동
  • 기사등록 2019-10-14 16:13:1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전남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14~20일 경력단절 예방주간을 맞아 지역 사회 일‧생활 균형문화 확산 및 여성 고용 유지 인식 개선을 위한 ‘윙크(W-ink) 캠페인’을 펼친다.

 

윙크(W-ink)는 일하는(work) 여성(woman)의 ‘W’와 연결(Link)의 합성어로, 여성(woman)의 경력(work)을 이어주는(Link) 캠페인을 의미한다.


윙크(W-ink) 캠페인은 서울, 대전, 부산, 광주, 충북, 경남, 전남 등 8개 지역 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중심으로 전개한다.

 

전남광역새일센터는 윙크(W-ink) 캠페인을 통해 육아·가족돌봄과 가사노동을 함께 하는 근로자의 애로를 인식하고 성역할의 편견이 없는 가정문화, 여성도 일하기 좋은 가족친화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윙크(W-ink) 캠페인 플래시몹도 준비했다. 16일 나주에서 열리는 전남여성일자리박람회, 18일 무안 남악중앙공원, 19일 국제농업박람회 상생교류마당 주무대에서 진행한다.

 

안경주 전남여성가족재단 원장은 “여성이 더 이상 임신, 결혼, 출산, 육아, 가사 등으로 사회적 경력이 단절되지 않도록 가정과 기업, 사회문화를 바꿔가는 의식개혁 캠페인에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642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장성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기사 이미지 설 연휴기간(1.24.~1.27.) 날씨 전망
  •  기사 이미지 황룡강 네 마리 용의 승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