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천지자원봉사단 광주지부, 전남지사배 론볼대회 봉사 활동 - 전남론볼연맹과 전남장애인복지관으로부터 감사패 받아
  • 기사등록 2019-09-27 18:04:5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 기자]신천지자원봉사단 광주지부(지부장 지재섭)가 지난 24~27일 전남 나주 전라남도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열린 ‘2019년 전라남도지사배 전국론볼대회’ 곳곳에서 자원봉사를 펼쳤다.

 

생활체육 활성화와 장애인 재활의 기회를 제공하고 국가대표 선발을 겸한 이번 대회에는 전국 선수단 및 행사 관계자 25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띤 경기가 진행됐다.

 

20여 명의 봉사자들은 아침부터 오후까지 4일간 종일 진행되는 일정으로 많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마다 대회 성공을 기원하며 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봉사자들은 자기 일처럼 손발을 걷고 대회 진행 보조, 휠체어 도우미, 환경 미화 등에 앞장섰다.

 

특히 지난 25일 오전에 열린 개회식에서는 신천지자원봉사단의 공로를 인정하는 2개의 감사패 수여가 이어졌다.  

 


먼저 론볼대회 진행을 도우며 장애인의 손발이 되어 봉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남장애인론볼연맹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또 전라남도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자원봉사와 더불어 지난 4월 론볼구장을 아름다운 벽화로 꾸며준 부분에 감사하며 감사패를 전달했다.

 

신천지자원봉사단 광주지부 이계승 부지부장은 “조그마한 봉사에도 웃어주시고 기뻐해 주시는 모습들을 보면서 보람을 느끼며 저희가 오히려 힘을 받아 가는 것 같다”면서 “예수님의 사랑을 실천해가겠다는 변함없는 목표를 가지고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어떤 곳이든 함께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천지자원봉사단은 ▲복지 사각지대로 ‘찾아가는 건강닥터’ ▲벽화봉사 ‘담벼락이야기’ ▲‘나라사랑 평화나눔’ 행사 ▲환경정화 활동 ‘자연아 푸르자’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백세만세’ ▲반찬배달 ‘핑크보자기’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으로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631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제47회 보성다향대축제 5월 3~7일 개최
  •  기사 이미지 국가유산 천연기념물 지정 “구례 화엄사 화엄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