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계여성평화그룹, 2019 세계여성평화 콘퍼런스 개최 - DPCW 지지 및 촉구와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한 37억 여성 네트워크 확장 - 한반도 평화 모색하기 위해 국내 여성 관계기관 간 협력체계 확대 - 전 세계 시민, 각국 지도자에 손편지·DPCW 지지 서명 등 50개국 65개 지역 참…
  • 기사등록 2019-09-20 10:58:49
기사수정


19일 서울 더케이호텔 아트홀에서 열린 ‘2019 세계 여성 평화 콘퍼런스’에서 IWPG와 1000여 명의 여성참석자들이 세계여성 평화서약 및 한반도 평화통일 지지서명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전남인터넷신문) 이중래 기자 =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대표 윤현숙)‘9.18 평화만국회의 5주년을 기념해 ‘DPCW 지지 및 촉구와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한 37억 여성 네트워크 확장을 주제로 ‘2019 세계 여성 평화 콘퍼런스를 지난 19일 오후 2시 서울 The-K 호텔에서 개최했다.

 

이번 콘퍼런스는 한반도 평화를 위해 국내 여성 관계기관 간 협력체계를 확대·강화하고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이 구속력 있는 국제 법안으로 UN에 상정되도록 국제법 제정을 촉구, 지지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대한민국 여성 고위급 지도자와 여성 단체장, 국내 거주 해외 여성, 언론인 등 1,000여 명이 참석해 평화에 대한 실질적인 논의가 이뤄졌다.

 

본 행사에서는 한반도 평화의 길을 모색하고 지구촌 곳곳에서 발생하는 분쟁과 테러, 전쟁을 종식하기 위한 DPCW의 국제법 제정을 위해 여성 리더들의 역할이 무엇인지 등에 관한 구체적 사례를 공유했다.

 

행사에 발제자로 나선 윤현숙 대표는 이 시대에 전쟁을 종식하기 위해 전 세계 수많은 여성이 IWPG와 함께 각국에서 평화의 뜻을 같이 하며 활동하고 있다면서 전 세계 여성들도 이렇게 열심히 뛰고 있는데, 이제는 대한민국 여성들도 깨어나서 가장 가치 있는 평화운동에 동참해 지구촌 전쟁 종식과 한반도의 평화통일을 위해 함께 일해야 한다. 여성이 세계평화실현을 위해 앞장서서 DPCW가 평화의 해답임을 온 국민이 알게 하고 지지하자라고 강조했다.

 

이만희 HWPL 대표는 우리는 5년 전 지구촌의 전쟁을 종식 짓고 평화를 이루어 후대에 영원한 유산이 되게 하자고 선언했다. 현재 정치인들은 평화 국제법을 제정할 것을, 종교인들은 종교가 하나 될 것을, 각 여성·청년들은 이를 촉구할 것을 세계 만민 앞에서 약속했다면서 영원히 지구촌 역사에 기록이 될 것이며, (전 세계 37억 여성)모두가 여성그룹 안에 들어와서 평화를 이루어 갈 수 있게 노력하자고 외쳤다.

 

이어 여성 네트워크를 확장하기 위해 세계여성 평화서약한반도 평화통일 지지서명과 IWPG 홍보대사 위촉, 우수 평화위원장 및 공로패 수상자 시상, 평화공연 순으로 진행했다.

 

특히 IWPGHWPL과 함께 37억 여성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레지슬레이트 피스'(Legislate Peace)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세계 시민들이 각국 지도자들에게 보내는 편지와 지지 서명을 통해 50개국 65개 지역이 참여했다. 이에 국가별 여성들의 움직임을 통해 의미있는 평화 활동에 대한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콘퍼런스에서는 지난 3월 뉴욕 UN 본부를 방문해 191개국 대사들을 통해 각국 지도자에게 평화의 손편지를 보낸 결과를 발표했다. 평화 활동에 대한 지지 서신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상원의원 등 각국 지도자로부터 받고 있다.

 

한편, IWPG2020년 주요 사업으로는 세계여성 평화센터 설립추진을 기획하고 있다.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에게 평화문화 전파와 센터를 통해 기본 학습 교육, IWPG 평화 교육, DPCW 교육, 진로 상담 교육 등 교육에 대한 제도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IWPG는 대한민국 여성가족부에 비영리 사회단체법인으로 등록된 NGO로서, 유엔 글로벌소통국(DGC)과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에 등록되었다. 평화의 세계를 유산으로 물려주자는 비전을 가지고 여성 평화 네트워크, 여성평화교육, LP’ 프로젝트, 평화문화 전파 사업 등 활발한 평화 활동을 하고 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625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제47회 보성다향대축제 5월 3~7일 개최
  •  기사 이미지 국가유산 천연기념물 지정 “구례 화엄사 화엄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