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IWPG 광주전남지부, ‘여성리더 간담회’, 세계평화 위한 여성 역할론 모색 - 22일, 광주 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여성리더 평화와 통일의 길을 묻다’ … - 여성리더 50여 명 평화서약서 작성, IWPG와 함께 뜻모아
  • 기사등록 2019-08-23 09:48:18
  • 수정 2019-08-23 12:39:2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 기자](사)세계여성평화그룹 광주전남지부(IWPG, 지부장 이서연)는 8월 22일 오후 2시 30분 광주 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사회 각계각층의 여성 인사를 초청해 ‘제2회 세계평화 실현 사업 확장을 위한 여성리더 평화간담회’를 개최했다.

 

‘여성리더 평화와 통일의 길을 묻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간담회는 김희숙 전(前) 여수시의원, 류화라 송원대교수, 장춘복 한국문화관광진흥회 도협회장, 박순화 여수여성단체협회 회장, 노연아 국제사법통역사, 안수진 통일부 안보교육 전문강사등 총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간담회는 이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여성의 역할을 다시 확인하고 후손들에게 더 안정되고 평화로운 나라를 전해 줄 어머니의 역할에 대해 뜨거운 논의가 진행되었다. 또한 간담회에 참석한 여성리더 50여 명은 평화서약서 작성과 함께 세계여성평화그룹과 한마음으로 일하겠다고 뜻을 모았다.

 

이서연 지부장은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인류 공영의 영구적 가치인 평화와 한반도 통일을 위해 여성 리더들의 역할은 중요하다”면서 “지구촌 전쟁 종식 평화 선언문(DPCW, 10조38항)을 국제법으로 제정하기 위한 촉구 및 지지 활동에 동참해주기를 바라며, 세계여성평화그룹과 하나가 되어 평화를 이루어 나가자”라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김선정 씨는 “물질만능주의 시대에 자칫 간과되기 쉬운 세계 평화와 한반도 통일에 여성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고, 지속적 관심과 적극적인 활동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UNECOSOC)와 유엔 글로벌소통국(UNDGC)에 등록된 세계적인 여성 NGO 단체다. 평화 국제법 지지와 촉구 활동, 여성평화교육, 전 세계 여성 평화 네트워크, 평화 문화 전파 사업 등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606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