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화도시 구현 위한 녹색청주 포럼 개최 - - 문화도시 지정 위한 한 목소리 이번에 꼭 ! -
  • 기사등록 2019-08-23 09:27:5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 녹색청주협의회와 청주시가 공동주관으로 23일 오후 1시 도시재생허브센터 대회의실에서‘녹색청주 특별 포럼(청주 문화도시 구현을 위한 거버넌스 포럼)’을 개최했다.

 

녹색청주협의회 생명문화분과 주관으로 열린 이번 포럼에서 다양성의 토대 위에 청주의 문화적 정체성이 담긴 문화도시 비전이 담길 수 있는 방안이 논의됐다.

 

특히 녹색청주협의회 회원, 시의회 의원, 문화전문가, 청년문화기획자 그룹, 일반시민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도시 최종 선정을 위한 민간 주도 사업 실행 방안과 제도적 뒷받침을 위한 의회 차원의 조례 제정이 토론 주제로 선정됐다.

 

녹색청주협의회는 민관산학이 모두 참여한 명실상부한 청주시 대표 거버넌스 조직으로 시 주요 사업 기획과 추진을 시와 함께 논의하고 있다.

 

이번 포럼의 좌장으로 토론을 주재한 이재희 녹색청주협의회 상임의장은 “청주는 통합 이후 도시 비전을 생명문화도시로 정했다”라며 “전국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진 거버넌스 운영의 경험과 문화 관련 활동가들의 창의를 더해 청주시가 문화도시가 될 수 있도록 시와 함께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녹색청주협의회와 청주시는 문화 관련 주요 정책들을 공유하고 논의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매월 1회 정례회를 통해 사업을 구체화하고 있다.

한편 이번 포럼을 통해 도출된 시민들의 의견은‘문화도시 지원 조례’ 개정(안)에 반영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606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