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대, 국제교류교육원 지역 초등학생 대상 영어 집중캠프 운영
  • 기사등록 2019-08-22 16:38:0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승주 기자]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국제교류교육원(원장 이창대)은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16일까지 목포 및 무안 지역 초등학생 43명을 대상으로 목포대학교 남악 캠퍼스에서 ‘2019학년도 여름방학 초등영어 집중캠프’를 운영하여 지역민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올해는 캠프를 시작하기 전,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하여 프로그램 진행에 대한 부모님들의 궁금증을 미리 해소하여 프로그램 목적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그에 따라 학생들의 수업 참여도가 높아진 것으로 평가되었다.

 

‘지역과 더불어 세계로, 미래로’라는 타이틀과 함께 지역사회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매년 여름·겨울방학 동안 운영되고 있는 초등영어 캠프는 원어민 강사와 교재 수업과 함께 특별 수업(미술, 요리, 과학실험)과 놀이를 병행함으로써 영어 말하기 두려움을 해소시켰다.  또한 영어 노출을 극대화하고 자신감을 키워 고가의 해외 어학연수를 대신할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주목받고 있다.

 

목포대학교 국제교류교육원은 앞으로도 학부모님들의 요청에 따라 어린이들이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영어 학습에 대한 긍정적인 동기와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영어캠프 특별 수업을 다양화 시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국제교류교육원은 초등영어캠프뿐만이 아니라 지역민을 위한 영어회화, 토익, 토익 스피킹, 오픽 등의 수업을 하는 외국어특강, 인근 지역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외국어 위탁 교육을 실시하여 지역민의 외국어 능력 향상에 힘쓰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606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