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성군,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간담회 개최
  • 기사등록 2019-08-22 12:21:3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보성군은 지난 21일 멧돼지, 고라니 등 야생동물로 인한 농가의 피해가 급증함에 따라 피해방지단의 효율적인 운영과 대책 논의를 위해 관내 수렵협회 회장 및 총무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피해방지단의 상반기 활동상황을 분석하여 하반기 운영개선 방안을 공유하고, 본격적인 수확기에 접어든 시점에 신속한 포획 활동을 당부했으며, 보성경찰서의 협조를 얻어 총기 안전 관리 수칙에 대한 교육도 함께 병행 실시했다.

 

또한, 피해방지단의 활동 애로사항 청취로 효율적인 유해야생동물 포획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피해방지단 김 모 씨는 “주민에게 자원봉사 한다는 마음으로 수년간 포획 활동을 해오고 있지만, 일부 주민들이 포획단원들을 함부로 대하는 등의 어려움이 있다.”고 말하며 고뇌를 밝히기도 했다.

 

군은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의 효율적인 포획활동 지원을 위해 포획보상금으로 멧돼지는 마리당 10만원, 고라니는 3만원을 각각 지급하고 있으며, 8월 현재 멧돼지 96마리와 고라니 15마리를 포획해 농작물 피해 예방에 힘쓰고 있다.

 

보성군 관계자는 "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피해방지 대책을 꼼꼼히 세워 군민들의 시름을 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를 위해 보성군은 농어민들에게 포획트랩을 무료로 임대하고, 전기울타리 설치 등 피해예방시설 설치 지원도 제공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605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