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양시, 폭염대비 및 추석맞이 경로당 322개소 전수 점검! - 19일(월)부터 실시, 어르신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나기 총력
  • 기사등록 2019-08-20 12:01:2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광양시가 연일 폭염이 이어짐에 따라 어르신들의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을 위문하기 위해 지난 19일(월)부터 경로당 322개소 전수 점검에 나서고 있다.

 

경로당은 어르신들이 거주하는 집에서 가장 가깝고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노인복지시설로, 인구 고령화 및 홀로 사는 노인이 증가함에 따라 경로당 이용도가 갈수록 높아지는 추세이다.

 

이에 시는 현장 점검을 통해 노후화되거나 이용이 불편한 시설물을 보수 및 교체하여 쾌적한 환경에서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했다.

 

또 물을 자주 마시고 더운 시간에 가급적 야외 활동을 자제하는 등 폭염대비 행동요령과 여름철 온열질환 예방을 당부하며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폈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경로당 322개소 중 읍·면 지역에 76%, 245개소가 설치·운영되고 있다”며, 농촌마을 거주자 대부분이 노인임을 감안하여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경로당 관리에 철저를 기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경로당은 단순한 노인여가시설의 역할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전체의 공동이용시설로써 정서적·건강적인 측면에서 긍정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광양시는 설비의 사소한 고장으로 수선이 필요한 경우 ‘광양시 OK생활민원기동대’가 바로 출동하여 처리토록 하며, ‘경로당급식도우미’ 220명을 파견하여 어르신들이 경로당에서 함께 식사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603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