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군, ‘농업용 드론’ 활용한 스마트 농업 선도 - 20일까지 농업용 드론 교육 신청, 교육비 최대 125만원 지원
  • 기사등록 2019-08-12 14:44:5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임철환 기자]장성군이 심화되고 있는 농촌 고령화와 노동력 문제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첨단농업기계를 활용한 스마트 농업 보급에 나선다.

 

장성군은 병해충 방제, 종자 파종 등 다양한 농작업에 활용할 수 있는 ‘농업용 드론 자격증 취득 교육’을 하반기에 추가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은 농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평균 250만 원 가량인 드론 교육비의 50%, 최대 125만 원을 지원한다.

 

교육 신청 기간은 오는 20일까지이며, 신청자격은 만18세 이상 70세 이하의 장성거주 농업인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농업기술센터 농촌활력과를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접수 완료 후 26일부터 3주간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전문 교육기관을 통해 진행된다.

 

농업용 드론 자격증반 교육은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항공법규, 기상, 비행이론 및 운용원리 등의 이론교육과 함께 실제 비행훈련을 통해 체계적인 실습교육으로 이루어진다.

 

교육생들은 자격증 취득을 위해 이론교육 20시간, 모의비행 20시간, 실기 교육 20시간을 이수한 뒤 실기시험에 합격해야 한다.

 

지난해부터 추진한‘농업용 드론 자격증 교육’에는 지난해와 올해 총 50여 명이 참여하여 높은 자격증 취득률을 보였다.

 

군 관계자는 “첨단 농업기계는 농업현장에서 효율성이 뛰어나고 활용범위가 점점 넓어지고 있다”면서 “농업기계의 수요가 증가하는 만큼 작업 효율과 안전성을 모두 확보하기 위해 수준 높은 교육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농업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는 ‘소형 굴삭기·지게차 면허 취득 교육’을 내년 초 추진할 계획이다. 올해 처음 실시한 ‘소형 굴삭기 지게차 면허 취득 교육’에는 계획인원보다 훨씬 많은 160여 명이 교육을 받아 면허증을 취득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599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