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민참여 아이디어 경연대회 ‘2019 코리아 챌린지’ 개최 -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코리아 챌린지’, 오는 9월 20일까지 …
  • 기사등록 2019-07-23 16:07:5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정해권 기자]대통령직속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공동위원장 : 이낙연 국무총리, 한완상 전 통일·교육부총리, 이하 위원회)가 주최하는 코리아 챌린지는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국민이 직접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선택하는 국민참여형 아이디어 경연대회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지속가능한 국가성장을 위한 정책, ▲고르게 발전하는 포용사회를 위한 정책, ▲국민이 주인인 나라를 위한 정책,▲한반도의 평화와 번영을 위한 정책 등 대한민국 미래발전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라면 모두 가능하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창의성, 사회적 효과성, 실현 가능성, 전달력 등을 기준으로 평가하며, 전문가 심사와 함께 국민판정단, 온라인 국민투표 시스템 등을 도입해 국민이 직접 희망하는 아이디어를 선정할 계획이다.

 

오는 11월 예선과 본선을 거쳐 최종 선정된 수상 6개 팀에게는 상장과 함께 총 3,000만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되며, 선정된 아이디어는 검토를 통해 정책 반영방안을 적극 모색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공모 요강은 코리아 챌린지 홈페이지(koreachallenge.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제안 아이디어는 참가신청서와 함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완상 위원장은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새로운 대한민국 미래 100년을 만드는데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며 “국민이 행복한 나라, 살기 좋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585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