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성 득량남초등학교, 제암산 숲 체험학습 - 친구들과 함께 숲 속을 걸어보아요!
  • 기사등록 2019-04-26 12:45:3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전남 보성군 득량남초등학교(교장 백우현)는 지난 25일 1~3학년 11명과 인솔교사 4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암산 숲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숲 체험학습은 학년교육과정과 연계한 지속가능 발전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으로 그 의미가 더 있었다.


숲 체험 기회를 통해 친환경 생태교육을 실현하며, 자연과 소통하며 생명 존중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자리는 각 학년 교육과정과 연계해 운영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특히 체험을 통해 봄의 식물과 동물에 대해 이해하고 생명을 존중하는 태도를 함양할 수 있는 체험활동 위주로 진행되어 학생들의 높은 관심을 얻을 수 있었다.


‘나무의 꿈’, ‘내 마음을 받아줘’, ‘빛과 그림자’, ‘네 꿈을 펼쳐라’, ‘나는 누구일까’ 등 숲 속에서 진행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체험활동이 이루어 졌으며, 실외활동 뿐만 아니라 실내에서도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또한 체험학습이 끝나고 학생들이 자율적으로보고서를 쓰고 이를 학교 홈페이지 ‘바다함 이야기’에 소감을 올려보면서, 단순히 체험만 하는 게 아니라 자신의 것으로 내면화 시킬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이번 ‘제암산 숲 체험학습’에 참석한 3학년 박○○ 학생은 “숲에 갔더니 공기도 맑고 너무 좋았다.” 라며 “이번 주말에 부모님과 함께 집 근처 산에 올라가보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백우현 교장은 “이번 숲 체험학습활동을 통해 자연과 소통하며 생명 존중 배움의 기회가 학생들에게 제공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학년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체험학습활동이 이루어져 배움 중심의 수업이 교실뿐만 아니라 밖에서도 이루어지기를 희망한다.”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524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