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저출산 극복 민․관 네트워크협의회 위촉 회의 개최 - 함께 고민하고, 활동하고, 사회적 책임 강화
  • 기사등록 2019-03-26 21:51:1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25일 군청 팔영산홀에서 ‘고흥군 저출산 극복 민․관 네트워크협의회(아래 저출산 극복 협의회)’ 위원 28명 위촉과 함께 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송귀근 군수가 저출산협의회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 했다(이하사진/고흥군 제공)

지역 23개 기관․사회단체가 참여하는 저출산 극복 협의회는 지역 맞춤형 출산 장려 캠페인과 프로그램을 개발, 시행하는 구심체 역할을 맡게 되는데, 이번 회의에서는 교육․보육, 보건․의료, 여성, 언론, 기관․사회단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저 출산 문제 극복을 위해 출산 친화 분위기를 함께 만들어 가기로 했다.

 

주 내용은 ▲ 군은 다양한 출산장려 시책 개발, 임신출산양육 부담 경감 ▲ 교육‧보육계는 촘촘한 돌봄체계 구축, 결혼 및 출산에 대한 긍정적 가치관 형성 교육 ▲ 보건의료, 언론계는 생명과 인간존중사상 회복, 다양한 가족에 대한 수용  ▲ 여성계, 기관․사회단체는 일가정 양립제도 실천, 임신부 배려 ▲ 광주․전남 인구보건복지협회는 저출산 극복 인식개선 지원과 홍보활동이다.

 

이외에도 많은 위원들이 키즈카페 설치, 보육교사 처우개선지원, 임산부 주차구역 확대, 스마트 팜, ‘우주항공 중심도시‘에 어울리는 사업개발 등 군정발전에 관한 의견들도 제시했다.

 

저출산협의회 위원들의 기념촬영

군 관계자는 “출산률 제고는 범국가적 과제로 민․관이 협력해 저출산 문제를 극복할 수 있도록 각계각층의 지혜를 모으고 실천해서 출산장려 분위기와 인식 개선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앞으로 네트워크는 정기회의 등을 통해서 각 단체의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고흥우주항공축제(5.3 ~5.6) 등 다양한 행사 시 각 단체별 특성에 맞는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497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