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어깨동무봉사단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 - 16개 기관단체 봉사자들 참여 각종 불편사항 해결해 줘
  • 기사등록 2019-03-26 21:45:3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송귀근)이 운영하고 있는 ‘어깨동무봉사단’이 지난 12일 도양읍 동봉마을을 시작으로 26일에는 풍양면 양리마을을 찾았다.

 

어깨동무봉사단의 의료봉사(이하사진/강계주 자료)

어깨동무봉사단은 지역자활센터 등 16개 기관,단체에서 50여명이 참여해 칼갈이, 가전, 보일러, 수도 등 22개 분야의 주민생활과 직결되는 생활민원 위주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풍양면에서는 양리, 방사, 한서, 대청 4개 마을에서 320건의 사전접수를 받았는데, 특히, 전등교체는 어르신들이 직접 설치하기 어려운 형광등을 LED전등으로 바꿔줘 가장 만족도가 높았다.

 

가전제품수리 봉사

또한, 4월 본격적인 농번기철을 맞아 예초기, 방제기, 경운기, 관리기 등 농기계분야도 사전 신청과 현장 접수가 폭주하는 등 주민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홀로 사는 할아버지 한 분은 “집으로 직접 찾아와서 환한 전등으로 바꾸어 주니 세상이 달리 보인다” 며 “너무 고마워서 눈물이 날 지경이다”고 소감을 말했다.

 

농기계 수리봉사

군 관계자는 “올해 새롭게 시작한 어깨동무봉사단은 소규모마을을 대상으로 총 65개 지역을 순회, 매회 운영 때 군민의 불편사항을 수렴해서 지속적으로 봉사분야를 발굴할 계획”임을 밝혔다.

 

한편, 지난 3월 12일 있었던 도양읍 동봉, 중촌, 봉산, 매동 4개 마을에서 432건의 불편사항을 한 번에 해결해 주어 주민들에게 높은 관심과 큰 호응을 받았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497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