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천지자원봉사단 여수지부, ‘찾아가는 건강닥터’ 펼쳐
  • 기사등록 2019-03-06 13:52:1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 기자]“찾아가는 건강닥터 덕분에 몸과 마음에 활기가 불어 넘쳐요!”

 

신천지자원봉사단 여수지부(지부장 윤현철)가 봄이 시작되는 3월을 맞아 ‘제 7회 찾아가는 건강닥터’ 행사를 지난 2일 오후 2시부터 전남 여수시 소라면 대포4구리 회관에서 개최했다.

 

신천지자원봉사단의 ‘찾아가는 건강닥터’는 의료서비스가 취약한 소외계층과 주한 외국인근로자, 지역 어르신, 아동·청소년 등 의사소통의 문제로 편안하게 병원진료를 받지 못하거나 의료비 부담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이 질 높은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매년 확대 시행되고 있다.

 

이날 ‘찾아가는 건강닥터’ 행사는 지역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한방 의료봉사, 문화공연, 만들기 체험부스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위현숙(63) 장전마을 부녀회장은 “신천지자원봉사단이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를 하는 줄은 알고 있었지만 의료봉사와 함께 다양한 문화공연도 진행하니 어르신들도 좋아하시고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정말 즐거웠다”고 말했다.


신천지자원봉사단 여수지부 김용희 부지부장은 “진정한 봉사는 일방적인 것이 아니라 꾸준한 상호교류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는 신천지자원봉사단 여수지부가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신천지자원봉사단 여수지부는 사랑의 연탄 나눔, 환경정화활동, 김장 나눔, 헌혈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에 사랑을 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480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