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12회 전남초등교원미술작품전 2차전시 24일 개막 - 도교육청 1층 갤러리 이음에서 2월1일까지 70점 전시
  • 기사등록 2019-01-21 17:37:5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승주 기자]전남초등미술교육학회(회장 주점숙)가 오는 1월 24일(목)부터 2월 1일(금)까지 도교육청 1층 갤러리 이음에서 ‘제1회 전남초등교원미술작품전’을 연다.

 

지난해 11월 목포문화예술회관 전시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는 전남초등미술교육학회 회원들이 창의융합 교육을 실현해 창작한 작품 70점이 선보인다. 한국화, 서양화, 서예, 사진, 조소, 공예, 디자인 등 평면, 입체 조형물 등이 전반부와 후반부로 나뉘어 전시된다.

 

이번 전시회는 전남의 학교예술교육 활성화에 따라 학교가 모든 아이들에게 행복한 삶터가 되고 즐거운 배움과 미래를 준비하는 성장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는 학회 회원들의 바람을 담음으로써 꿈과 행복을 주는 환희의 오케스트라라는 평가를 듣는다.

 

지난 11월 9일부터 11월 14일까지 목포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1차 전시회에는 교육감을 비롯한 교직원, 학부모, 지역민,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출품자들의 안내로 아름다운 감성을 나누는 등 잔잔한 감동을 선사했다.

 

다시초교 김소형 주무관은 “선생님들의 작품을 도록으로 접하고 실제 전시장에서도 꼭 관람하고 싶었는데 이번 갤러리 이음 전시회 열린다고 하니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전남초등미술교육학회는 학생들의 문화예술 분야 심미적 감성 역량을 꽃피우는 전문적학습공동체의 일환으로 활동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451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