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도, 농수특산물 온라인 판매 확대 나서 - 250여 업체 대상 마케팅 강화 설명회…오픈마켓 MD 컨설팅 등 실시
  • 기사등록 2018-11-17 11:39:4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전라남도가 지역 농수특산물 판로 확대를 위해 온라인 판매업체 250여곳과 시군 담당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 마케팅 강화 설명회를 지난 16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급속히 성장하는 온라인 시장에서의 전남지역 농수특산물 매출 확대와 남도장터 입점업체, 도지사품질인증 업체의 온라인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이뤄졌다.

설명회에서는 함화연 카카오 차장이 ‘마케팅 기법, 온라인 동향’을 주제로 특강을 해다. 이어 이베이코리아를 비롯한 8개사 16명의 MD가 전남 70여 업체를 대상으로 온라인 제품 컨설팅을 해 업체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이번 컨설팅은 대형 오픈마켓 MD와 온라인 판매를 희망하는 농가 간 연결고리를 형성하는 좋은 기회로서, 전남 업체들의 판로 개척에 많은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온라인을 통한 마케팅과 홍보 방안을 폭넓게 컨설팅함으로써 참여업체의 온라인 판매 능력을 높여주는 계기가 됐다.

최청산 전라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이번 설명회가 남도장터도지사품질인증 업체뿐만 아니라 농산물 판매를 원하는 농업인의 소득 향상으로 이어져 새로운 농수특산물 판로 개척을 위한 마중물이 됐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판매 확대를 위한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406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사전투표 첫날 소중한 한 표 행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