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조직개편 따른 5급 승진 전보 인사 전격 단행 - 신설 직제 및 실과소장 읍면장 등 24명 전보
  • 기사등록 2018-07-29 05:35:19
  • 수정 2018-07-29 06:10:4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개혁’과 ‘화합’에 중점을 둔 조직개편이 마무리됨에 따라 실과소장과 읍면장 등 간부공무원에 대한 전보 인사를 전격 단행했다.


 
군에 따르면, “조직개편에 따른 신설 부서를 비롯해 그 동안 공석이었던 실과소장 및 읍면장 등에 대해 7월30일자 전보 인사를 발령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발령에 따라 노수철 기획실장이 제 자리에서 4급으로 승진했고, 군정혁신단장 직무대리에는 양승호 세정담당, 종합민원과장 직무대리에는 신동호 생활보장담당, 인구정책과장 직무대리에는 김동현 주민지원담당이 각각 발령됐다.
 
또, 미래산업과장 직무대리에 이성민 안전관리담당, 환경산림과장 직무대리에 송영기 대서면 담당요원, 여성청소년과장 직무대리에 강춘자 평생학습담당, 풍양면장에 이금임 포두보건지소 운영팀장이 새 자리를 맡게 됐다.
 
이와 함께, 실과소장 5명과 읍면장 11명 등 16명도 자리를 옮겼다.
허경구 금산면장을 건설과장으로 발령한 것을 비롯해, 이재호 과역면장을 안전총괄과장에, 이흥남 동강면장을 도양읍장에, 강대영 도화면장을 도덕면장에, 조철호 동일면장을 포두면장에 보직 발령했다.
 
이번 승진 전보 인사는 지난 7.25자 승진 의결자와 실과소장, 읍면장들의 업무 추진 능력과 연령, 성별, 개인 여건까지 종합적으로 고려해 적재적소 배치했다.
특히, 5급으로 승진하면 고흥군의회 전문위원이나 읍면장으로 전보되는 종전의 관례를 과감히 깨고 본청 과장 직무대리로 전보한 것은 가장 왕성하게 일할 수 있는 인력을 군정에 효율적으로 활용하겠다는 송 군수의 강력한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의료기술직렬인 이금임 담당을 풍양면장에 전보한 것을 비롯해, 녹지직렬인 송영기 담당을 환경산림과에 전보함으로써, ‘보건직렬 여성 면장’이라는 파격과 함께, ‘녹지직렬 제자리 귀환’이라는 합리성이 조화된 이례적인 인사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인사 역시 민선 7기 군정이 조속히 안정되고 효율적으로 수행되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면서, “이후 예정된 6급 이하 인사에서도 순환전보 및 발탁 등용 등을 통해 전 직원이 신바람 나게 일할 수 있는 공직 풍토가 조성되도록 더욱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의 이번 인사에 대해 전직 공무원인 B씨(70․남․도양읍)는“한마디로 무난한 인사다. 인사란 모두를 만족시킬 수 없어서 더러 서운하게 생각한 사람도 있지만 장기근속자나 개인 업무능력, 장애인, 여성배려 등 엄청나게 고심한 흔적이 보인다. 또 군수의 임기 초기에 인사질서를 잡아 놓아야만 앞으로 행정수행 하는데 기강도 서고 군 참모들도 더욱더 군정을 위해 노력하지 않겠느냐? 또 실제 일할 수 있는 젊은 직원들을 전진배치 시킨 점 등 하여튼 이번 인사는 거의 완벽에 가까운 인사라고 평하고 싶다”고 호평을 했다.

 

또 다른 전직공무원도 “조금 서운해 하는 직원도 있는 것 같다 그러나 말을 전해 듣기로는 이들은 3선 끝에 물러난 군수가 근평 서열을 너무나 어지럽혀 놓아서 선의의 피해를 본 것으로 안다”며 “대체적으로 이번인사는 근래에 볼 수 없었던 잘된 인사로 보아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현직 공무원인 K씨(52․남․고흥군청)도 “이미 예고했었던 인사기준과 방침에 따라 무난한 인사가 된 것 같다. 특히 전임군수가 3선 동안 무원칙 인사로 잡음과 불평이 많은 무리한 인사를  끝에 실시한 인사라서 인선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을 터인데 그래도 행정의 달인답게 인선을 잘 한 것 같다. 이제부터 진짜 고흥군에서는 인사에 관한한 잡음은 없을 것 같아 나 또한 기대가 크다. 열심히 노력해야 되겠다”고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

 

▢승진 및 전보-총 24명

 

[4급 승진] 1명  ※이하 (  )안은 현임
  ▴기획실장 노수철(기획실장)

 

[5급 승진 의결] 7명
  ▴군정혁신단장 직무대리 양승호(재무과 세정담당)
  ▴종합민원과장     〃   신동호(주민복지과 생활보장담당)
  ▴인구정책과장     〃   김동현(     〃   주민지원담당)
  ▴미래산업과장     〃   이성민(안전총괄과 안전관리담당)
  ▴환경산림과장     〃   송영기(대서면 담당요원)  
  ▴여성청소년과장   〃   강춘자(평생학습사업소 평생학습담당)
  ▴풍 양 면 장    〃   이금임(보건소 포두보건지소)
 
[5급 전보] 16명
  ▴문화예술과장 김종진(문화체육사업소장) ▴안전총괄과장 이재호(과역면장)
  ▴건설과장 허경구(금산면장)                  ▴상하수도사업소장 김덕우(봉래면장)
  ▴군의회 전문위원 김차민(포두면장)         ▴도양읍장 이흥남(동강면장)
  ▴도덕면장 강대영(도화면장)                  ▴금산면장 최남규(영남면장)
  ▴도화면장 임성호(종합민원과장)            ▴포두면장 조철호(동일면장)
  ▴봉래면장 이봉남(건설과장)                  ▴동일면장 박용철(도양읍장)
  ▴점암면장 송원종(환경산림과장)            ▴영남면장 정성언(안전총괄과장)
  ▴과역면장 류나영(점암면장)                  ▴동강면장 서민철(풍양면장)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331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