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구 농성1동, 『지속가능발전 마을만들기 및 도시재생 업무협약』 체결 - 마을 비전 실현 및 마을 기능을 회복하기 위해 노력
  • 기사등록 2018-07-18 10:59:2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 광주 서구 농성1동은 지난 17일 농성1동 주민센터에서 관내 4개 기관 및 외부기관과 주민주도의 마을 맞춤형 지속가능발전 마을만들기 및 도시재생 업무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마을 특성에 맞는 맞춤형 사업으로 주민이 관심을 가지고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지속가능한 마을로 조성하기 위한 것.

 

협약을 통해 조사연구, 정보교환, 계획제안, 주민교육 등 사업 추진과 행정과의 협치를 통한 Bottom-up방식의 운영모델 구축하게 된다.

 

이날 업무협약에서는 주민과, 행정, 전문가가 마을 조성을 위해 함께 추진할 사항과 기관 단체별 역할이 구체적으로 제시되었다.

 

농성1동주민센터는 주민들의 제안사항을 수렴하고 기관과 단체 주민 연계에 관한 행정적 지원을 책임진다.

 

마을협의체는 마을에 대한 활발한 공익활동 및 주민자치 프로그램등 공동체 활동운영 활성화를 지원하여 마을 활력 제고에 앞장선다.

 

(주)툴아이피 1%공작소는 학습, 제안, 프로젝트 등 역량강화를 통해 주민들의 마을사업과 도시재생 마중물 경험과 관심증대를 지원한다.

 

농성1동 관계자는 “협약을 통해 마을에 맞는 아이디어를 실행해 볼 수 있고, 장기적으로는 구도심에 숨결을 불어넣어 일자리 창출 등 경제를 되살리는 도시재생사업이 확대 될 수 있는 마중물 역할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324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