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임창진 무안군수 후보 기자 회견 - 무안 목포 행정 통합으로 무안 발전 가속화를 제안
  • 기사등록 2018-06-07 20:25:3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무안 군수 임창진 후보(무소속,기호9번)는 오늘 오후 2시, 전남도 의회 브리핑룸에서 성명서 발표 기자 회견을 가졌다.

 

임창진 후보는 무안 발전 가속화를 위해서는 무안 목포 행정 통합이 대안과 답이라며 타 후보들 모두 무안 목포 행정 통합을 함께 공통으로 군민께 약속 할 것을 제안 하였다.  

 

성 명 서

 

존경하는 무안 군민 여러분!

저는 이번 6.13 지방 선거에 출마한 무소속 무안 군수후보 기호 9번 임 창 진 입니다.

 

다가오는 6.13 지방 선거를 며칠 앞두고 우리 지역 선거가 혼탁하기 짝이 없습니다.

 

특히, 무안 군수 선거는 민주당과 평화당 양당 공천자들의 도덕성 등의 자질과 자격 문제가 심화 되고 있으며, 후보 간 비방과 음해, 중상모략 뿐 만 아니라, 고소 고발까지 이어지고 있는 그야 말로 진흙탕 속의 난장판의 현실입니다.

 

각 후보들은 전문성도 없이 얕은 지식으로 말만 번질 하게 늘어놓으며, 현실적으로 지자체장이 해결하기 어려운 공약(空約)까지 내 세우고 진정 우리 무안 발전을 가속시키기 위한 대안은 내 놓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에, 기호 9번 저 임창진은 단호하게 여러 후보님들께 제안 합니다.

여러 공약 사업도 좋지만 정말로 우리 무안군을 위해서 미래 지향적인 대안을 모든 후보가 함께 공통으로 군민께 약속 할 것을 제안 합니다.

 

우리 무안군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그 발전을 가속화 시킬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무안과 목포 행정 통합입니다.

 

과거 몇 차례 논의 되고 실패 하였지만 목포시의 일방적 밀어 부치기식 등으로 방법과 절차에 문제가 많았고 정치적 이용과 이기적인 욕심이 실패를 거듭 하였다고들 합니다.

 

지금까지 시도 해 왔지만 현실적으로 무안군이 추진해온 “무안시 만들기”는 실현 가능성과 효과가 없다고 봅니다.

 

이러한 사실과 통합을 하는 것이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면서도 후보자들께서는 반대하는 사람들로부터 표를 잃을까봐 소신을 밝히지 못하시는지는 아닌지요?

 

이제, 실패의 교훈을 거울삼아 현 세대 보다 나은 다음 세대를 위해 준비를 해야 합니다. 진정한 지도자는 자신의 명예와, 감투와 기득권을 내려놓고 거시적인 안목으로 크고 먼 미래를 보아야 합니다.

 

당장보다 훗날 역사의 평가를 생각해야 할 것입니다.

 

무안 목포 행정통합은 목포가 아닌 우리 무안군민과 무안군이 원하고 우리 무안이 주체가 되어 우리 무안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전제로 해야 합니다.

 

무안 목포 행정 통합!

무안의 발전을 가속 시킬 수 있는 대안이며 답입니다.

 

존경하고 사랑한 무안 군민 여러분!

이제는 더 이상 통합을 반대하는 정치적 또는 이기적인 욕심이나 적폐 세력에 속지 마시고 무안 목포 통합을 준비하여야 합니다.

 

작금의 정당정치로 갈라진 무안 지역 분열을 행정 통합을 통해 지역 화합과 소통으로 무안을 새롭게 디자인 해야 한다고 제안합니다.

 

진정한 지도자는 자신의 명예와 감투와 기득권을 내려놓고 거시적인 안목으로 크고 먼 미래를 보아야 합니다.

 

물론, 행정통합으로 이해득실과 문제점이 없겠습니까만,

 

무안 목포는 행정구역과 생활권이 같고 지리적, 역사적 등 이미 행정 통합된 타 지역과는 근본적으로 다릅니다.

 

또한, 행정 통합으로 인한 폐해를 보장하기 위해 지방행정 체제 개편 법령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관련 법령-은

지방자치분권 및 지방행정체제개편에 관한 특별법과 시행령, 지방세법, 지방교부세법, 지방교부세법시행규칙 별표8 지방자치단체기구정원규정,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행정 통합으로 얻어지는 특별법으로 제정된 특례는

-보조금의 지급, 재정 투융자 등 재정상 특별한 지원

-각종 시책 사업시행 시 우선 지원

-지구 지역 등의 지정에 있어 우선 지정

-폐지된 자치단체 간 세출 예산의 비율 유지

 

또한, 주민 기대 이익 보호 및 행정 특례로는

-불이익 배제

-공무원 처우 보장

-지방의원 정수 특례

-여객 자동차 특례 등으로 충분한 제반적인 법령 제도가 마련되어 있지만 우리 지역은 국민의 알 권리가 제대로 안되어 우리 군민들이 잘 모르고 있는 안타까운 실정입니다.

 

행정 통합이 되면 행정의 효율성이 향상되고, 무안과 목포의 교통망이 정비 되어 요금도 저렴하게 조정되는 등 공공 서비스가 향상 됩니다.

 

우선, 무안 국제 공항 접근성을 고려 하여 목포역과 목포버스터미널, 무안버스터미널을 통합 환승이 가능하도록 무안 지역으로 이전하고 버스 노선을 재 정비 한다면 행정 통합 실현은 빨라 질 것으로 확신합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남북 화해 시대를 맞아 행정통합으로 무안을 출발하여 신의주를 거쳐 유럽까지 가는 철도망을 구축하는 청사진을

저 임창진이 앞장서겠습니다.

 

제가 무안 군수가 되면 무안 발전가속화를 위해

꼭! 무안 목포 행정 통합을 이뤄 내겠습니다.

 

무안 목포 행정 통합!

정당의 눈치나 보고 정당의 소신 없는 후보들은 할 수 없는 일입니다.

서남권 지역 발전을 위해 임창진이 꼭 해 내겠습니다.

깨끗하고 능력 있는, 숨은 일꾼 저에게 용기와 힘을 주십시오.

또, 지지와 표를 주시기 바랍니다.

 

무안군민은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반드시 해내야

합니다. 도와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8년 6월 7일

 

(항상 정론을 위해 애 쓰시고 수고하시는 기자 분들과 언론 관계자 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무안군수 후보 임창진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297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