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가정의 달 맞아 시대창극 ‘당신의 의미’ 공연 - 12일부터 한 달간 매주 토요일 남도소리울림터에서…가족사진 촬영 이벤트…
  • 기사등록 2018-05-09 14:23:3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부부와 자녀 등 가족의 의미를 되새겨줄 전남도립국악단의 시대창극 ‘당신의 의미’가 다시 무대에 오른다.

 

전남문화관광재단은 12일부터 6월 2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5시 남도소리울림터 공연장에서 총 4회에 걸쳐 ‘당신의 의미’ 앙코르 공연을 펼친다고 9일 밝혔다. 관람료 1만 원이다.

 

공연장 로비에서는 부부 또는 가족사진을 촬영해 즉석에서 인화까지 해주는 추억의 사진관 이벤트도 실시한다.

 

지난해 호평 속에 초연된 ‘당신의 의미’는 치매와 황혼이혼, 가족의 붕괴 등 노년의 아픔과 슬픔을 그린 작품이다. 5060세대 부모님의 향수와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무대다.

 

주인공 혜자는 운전기사였던 남편 만석을 만나 맨손으로 버스회사를 일궈 남편과 자식들을 건사했지만, 노년에 남은 것은 가족 사이에서 겉도는 소외감과 갈등뿐이다. 결국 치매에 걸려 기억도 자신도 잃어가는 인생의 끝자락에서 삶의 의미를 되찾아가는 과정을 그려냈다.

 

유장영 전남도립국악단 예술감독은 “치매, 황혼이혼 등은 비단 남의 이야기가 아닌, 우리 일상과 현실에 맞닿아있는 이야기”라며 “시대창극 ‘당신의 의미’를 통해 가족이라는 울타리 안에서의 나와 당신, 우리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274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