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성농관원- 보성군 농협 업무협약(MOU) 체결
  • 기사등록 2018-03-13 10:26:5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장태일 기자=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보성사무소(소장 최연자, 이하 보성농관원)과 농협중앙회 보성군지부(지부장 안성열)을 비롯한 보성군 관내 5개 지역농협은 지난 12일 농협중앙회 보성군지부에서 안전농산물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소비자의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과 요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보성농관원과 보성군 농협이 앞장서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과 공급을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 체결로 보성농관원은 농산물이 농협판매장(하나로마트, 로컬푸드직매장 등)에 출하하기 이전 생산단계에서 잔류농약검사 등을 대폭 확대하고, 농식품 안전관리를 위한 농업인 교육, 원산지표시 제도 정착과 부정유통신고 활성화로 농식품 유통질서 확립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또, 양 기관은 판매장 내 농산물에 대한 원산지표시 조사·단속·지도·교육·홍보 등에도 적극 협력해 소비자 권익 보호에도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최연자 농관원 보성사무소장은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농식품 안전성을 강화함으로써 보성 농산물의 신뢰도를 올릴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안성열 농협중앙회 보성군지부장은 “농관원 보성사무소와 업무협약을 계기로 고품질 안전농산물 공급을 통한 농산물 판매 확대로 농업인의 소득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231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