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천지예수교회 선택이유는? - 직접 경험 후 “소문과 다르다” 100%
  • 기사등록 2017-07-19 08:04:03
기사수정


신천지 시온기독교선교센터가 올 상반기 수료생 1만 5천여 명을 배출한 가운데 수료생들이 신천지예수교회를 선택한 이유로 ‘성경 말씀의 탁월성’이라고 꼽았다. 또 한국교회가 신천지예수교회를 이단이라고 주장하고 있지만 직접 경험한 결과 사실과 전혀 다르다고 답했다.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총회장 이만희‧이하 신천지예수교회)은 지난달 25일 시온기독교선교센터 상반기 수료생 중 500명을 대상으로 ‘신천지예수교회를 선택한 이유’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해 이 같은 결과를 발표했다.

 

‘신천지예수교회를 선택한 이유’(중복체크 가능)로는 ‘성경 말씀의 탁월성’(97%)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또한 ‘성경에 입각한 신앙생활’(75.6%)이 그 뒤를 이어 신천지예수교회의 핵심가치인 ‘계시 말씀’과 ‘성경 중심의 신앙생활’이 신천지예수교회를 선택한 가장 큰 요인으로 작용했음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과거 신천지예수교회에 대한 소문을 들은 적 있는가’라는 질문에 ‘들어본 적 있다’고 답한 응답자는 67.6%였으며 ‘들어본 적 없다’는 32.4%’였다.

 

특히 신천지예수교회에 대한 소문을 들어본 적 있다는 67.6%의 응답자 중 ‘이단’으로 알고 있었다고 응답한 비율이 95.9%로 절대 다수를 차지했다. ‘소수교단’(3%), ‘기타’(1.1%)가 뒤를 이었다.

 

이들 대다수는 ‘목회자’(94.9%)를 통해 ‘신천지는 이단이다’는 소문을 접했고 ‘교인’과 ‘기타’라는 응답은 각각 3%, 2.1%에 불과했다.

 

신천지예수교회 출석 후 인식변화에 대해선 전원이 ‘소문(이단)과 다르다’(100%)고 답해 눈길을 끌었다.

 

현재 신앙생활에 대한 만족도는 99.4%가 ‘만족’을, 0.6%가 ‘보통’이라고 응답해 만족하고 있다는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았다.

 

이 같은 조사결과는 신천지예수교회를 ‘반사회적 집단’으로 몰아가고 있는 기성교회의 주장이 거짓이란 사실을 고스란히 반영하고 있다. 기성교회는 ‘신천지 아웃’이란 캠페인까지 벌이며 신천지예수교회에 대한 음해와 비방을 하고 있지만 성도들이 직접 경험한 결과 전혀 사실 무근이라는 것이다.

 

또한 이번 조사에서 한국교회 성도 수 감소 이유(중복체크 가능)를 묻는 질문에 ‘목회자의 부정부패’ (75.5%)란 응답이 가장 많았다. ▲‘교회의 세속화’(54.3%), ▲‘천국과 구원에 대한 비전 없음’(26.5%), ▲‘성경 교육의 부재’(19.3%)란 응답이 뒤를 이었다.

 

조사대상자의 81.4%가 기성교회 출신임을 감안할 때 응답자들이 성도 감소 요인으로 꼽은 목회자 부정부패, 교회의 세속화, 천국과 구원에 대한 비전 없음 등은 기성교회가 귀 기울여 반성해야 할 대목이다.

 

신천지예수교회 관계자는 “한국교회 목회자들이 부패하고 하나님의 참 말씀을 전하지 못하기 때문에 성도들이 신천지예수교회로 옮겨오고 있음이 이번 조사에서 드러났다. 기성교회가 검증되지 않은 비난으로 성도들을 막고 있으나 성도들이 오직 말씀으로만 판단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기회를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신천지예수교회에서 무료로 운영하는 시온기독교선교센터는 3월 1,920명, 4월 1,250명, 5월 3,752명, 6월 8,610명 올해 상반기만 총 1만 5천526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현재 수료대기자는 1만 4천여 명(7월 기준)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047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사전투표 첫날 소중한 한 표 행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