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군, “전 공직자 심폐소생술 익혀라!” - 군, 두달간 600여 공무원에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전 직원 습득 의무화
  • 기사등록 2017-05-22 11:34:44
기사수정
▲ 장성군, “전 공직자 심폐소생술 익혀라!”[전남인터넷신문]장성군이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장성군 보건소는 이달 4일부터 2개월간 모든 공직자를 대상으로 응급 상황 발생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의무적으로 익히도록 했다.

‘심폐소생술’은 갑자기 정지된 심장을 대신해 심장과 뇌에 산소가 포함된 혈액을 공급하는 응급처치술로 심정지 후 6분 안에 실시하면 환자의 생존율을 3배까지 늘리 수 있어 ‘4분의 기적’이라 불리기도 한다.

보건소는 심폐소생술 방법과 기도폐쇄시 응급처치방법, 자동제세동기 사용법에 관해 이론과 실습을 함께 구성해 교육 효과를 높였으며, 환자가 발생할 경우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실시할 수 있도록 체험형 교육으로 진행할 방침이다.

이는 유두석 군수의 특별지시로, 장성군이 응급상황 발생 시 바로 대처할 수 있는 의료 인프라가 부족한 농촌지역임을 고려해 전 공직자가 응급처치 기술을 익혀 응급상황 발생시 대응력을 키우도록 했다.

군 관계자는 “공직자를 대상으로 한 심폐소생술 교육은 지난해에도 진행했지만, 반복해 익혀야 대처능력이 커지기 때문에 이번에도 전 공직자가 다시 한번 익힐수 있게 순회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 뿐 아니라 지역 내 기관과 사회단체를 대상으로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987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사전투표 첫날 소중한 한 표 행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