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군, “건강한 생활습관 어릴때부터 키워요“ - 보건소, 아동 700여명 대상 ‘건강체험교실’ 운영 ...생활습관 개선에 집중
  • 기사등록 2017-05-17 12:00:14
기사수정
▲ 어린이 건강체험교실[전남인터넷신문]장성군이 어린이의 평생 건강을 책임질 건강한 생활습관 키우기에 나섰다.

군 관계자는 이달 10일부터 지역내 어린이집, 유치원생 70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지식 향상과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건강체험교실을 운영중이라고 밝혔다.

이는 어린이들에게 습관이 형성되기 전 건강한 생활 습관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실제 아동들이 습관 개선을 통한 아동 건강을 증진하기 위한 것으로 오는 7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건강체험교실은 보건소 자체 보건인력을 활용해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금연-태아모형 체험 ▲절주-음주 고글 체험 ▲운동-건강 스트레칭 ▲영양-영양간식 만들기 체험 ▲구강-올바른 잇솔질법 교육 등 총 5개 영역으로 나눠 운영한다.

특히, 집중력이 약한 어린이들의 관심과 호기심을 유발해 학습 효과를 높이기 위해 실물 모형과 시청각 비디오를 통한 체험학습 위주로 꾸몄으며, 심폐소생술 체험실에서는 마네킹을 이용한 직접 체험으로 응급처치의 중요성도 느끼도록 했다.

첫 교육이 진행된 지난 10일에는‘공립성모어린이집’아동 15명이 참여했으며, 참여 어린이들은 시종일관 호기심 어린 눈으로 건강 체험 프로그램에 집중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체험교실은 어린이들이 건강생활실천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형성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미래의 주역이 될 꿈나무들이 건강한 성인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982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