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군보건소, 하절기 감염병 비상근무 실시 - 5월부터 수인성 감염병 대응 위한 방역상황실 운영..24시간 방역체계 가동
  • 기사등록 2017-05-10 11:56:11
기사수정
▲ 장성군
[전남인터넷신문] 때 이른 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장성군보건소가 여름철 감염병 대응을 위한 비상방역 체계 가동에 돌입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난 1일부터 추석연휴가 있는 오는 10월까지 수인성 및 식품매개 감염병 예방관리 집중 강화와 신속한 대응책 마련을 위해 방역상황실을 24시간 운영하고 비상근무 체계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보건소는 전남도와 질병관리본부와 24시간 업무연락 체계를 유지하고, 지역 내 의료기관과 질병정보 모니터링 요원을 적극 활용해 전염병 발생시 지역사회로의 확산 방지를 위한 신속한 대응력을 갖추도록 했다.

이는 지구 온난화로 인한 이상 기온으로 예년에 비해 5월부터 병원성 미생물 증식이 활발해지면서 수인성 식품매개 감염병이 증가할 수 있는 여건이 빨리 조성되고 연휴기간에 각종 모임과 여행객들이 증가해 감염병 집단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이에 적극 대처하기 위한 것으로, 장성군은 6개월 이상 비상체계를 가동한다는 방침이다.

보건 관계자는 “두 사람 이상 집단 설사 환자가 발생하였을 때 즉시 보건소(061-390-8333)로 신고하고, 평상시 안전한 물과 음식물을 익히거나 끓여 먹어야 하고,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손씻기 등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보건소는 해수온도 상승으로 비브리오패혈증 감염 고위험군 집중 관리와 취약지역 주민 예방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는 등 환자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한 각종 생활 개선 캠페인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974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