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양시, 시민과 함께하는 ‘보건의 날’ 개최 - 시민건강증진 캠페인, 현장 의료 활동, 보건가족 화합한마당 등 열어
  • 기사등록 2017-04-05 15:00:47
기사수정
▲ 광양시
[전남인터넷신문]광양시 보건소는는 오는 7일 ‘제45회 보건의 날’을 맞이하여 ‘우울하세요? 톡톡하세요’ 라는 슬로건으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보건소 공무원, 공중보건의사 등 150명 이 참여해 출근 시간대에 맞춰 중마동 컨부두 사거리에서 시민 건강증진 홍보 캠페인을, 오전에는 중마노인복지관에서 한방, 치과진료, 구강검진, 혈압, 당뇨, 빈혈 검사 등 현장 의료 활동을 실시한다.

또한 백운산 휴양림 세미나실에서 서한범 목사를 강사로 초빙해 웃음치료 교육을 진행하며, 오후에는 백운산 휴양림 야영장에서 보건 가족들의 화합과 단결을 위한 합동 간담회와 화합 한마당 행사도 열린다.

남상빈 보건소장은 “이번 행사로 보건 관계 공무원의 화합을 다지고 근무 의욕을 고취시키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시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앞장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양시 보건소는 7개 지소와 14개 진료소에 150명 이 근무하고 있으며, 다양한 시민건강증진 활동으로 지난 2015년 시가 건강도시로 공인받는데 기여하기도 했다.

또한 장수 체조교실 운영, 주민 참여형 건강마을 만들기, 어린이 급식관리 지원센터 운영, 음식특화거리 조성, 방문건강관리 등 시민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며 광양시가 건강 선진도시로 나아가는데 디딤돌 역할을 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936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