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의 미래, 당당한 고흥영재들의 힘찬 출발 - 전라남도고흥영재교육원 입학식 개최
  • 기사등록 2017-03-17 09:28:5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병원)은 16일 고흥Wee센터 다목적강당에서 자연영재 58명, 발명영재 40명, 학부모, 지도교사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흥영재교육원 입학식을 가졌다.

정병도 부원장(교육지원과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이하사진/고흥교육지원청 제공)

입학식에 참석한 학생과 학부모들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탐구토론을 키우는 산출물발표회, 과학축전,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는 봉사활동과 지역의 우수한 우주・항공관련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참여로 새로운 도전 및 폭넓은 활동 전개에 대해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정병도 고흥영재교육원 부원장은 축사를 통해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옳고 바르게 살아갈 수 있는 인성을 우선 갖추고, 자신의 꿈을 성실히 가꾸어 이웃과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학생으로 성장해 줄 것”을 당부하며 더불어 참석해 주신 학부모님들께는 “칭찬과 기다림으로 우리 아이들을 함께 교육해 가자”고 말했다.  

황린후 군이 선서를 낭독하고 있다

영재교육원생 대표로 선서를 낭독한 황린후(고흥중 1학년)학생은 3년째 영재교육원을 다니게 되어 무척 기쁘고 더욱 기대가 되며, 올 해도 친구들과 새로운 주제로 탐구활동을 멋지게 해보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고흥영재교육원은 초․중학생 자연영재 3개 반과 초등학생 발명영재 2개 반으로 편성해 주2∼3회씩 1년간 프로젝트학습 중심으로 과학, 수학, 인문, 융합, 발명과 시기별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잠재능력을 계발할 수 있도록 과학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912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